대한건설협회, ‘글로벌 톱 5 도시를 향한 서울시의 인프라 투자 방향’ 주제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대한건설협회
2013-06-28 09:13
서울--(뉴스와이어)--대한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박종웅)는 오는 7월 4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글로벌 톱 5 도시를 향한 서울시의 인프라 투자 방향’을 주제로 건설전문가, 서울시 공무원과 시민, 건설업체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세미나를 개최한다.

시회는 서울시의 도시경쟁력을 향상시켜 지속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나아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 증진에 기여할 방안을 제시코자 지난해부터 연구에 착수하여 2012년 11월 ‘서울의 도시인프라 수준 진단과 대응책’에 대한 연구를 1단계로 수행하였으며, 금년 초부터 2단계로 서울대학교와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에 의뢰 ‘글로벌 톱 5 서울 그랜드 플랜’에 대하여 심화연구를 수행하여 왔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기초로 공개세미나를 서울특별시의회(건설위원회)와 공동으로 준비하였다. 본 세미나에서는 서울대 정창무 교수 등 연구진의 주제 발표와 각계 전문가들이 서울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 증진을 위한 서울시의 인프라 투자 정책을 진단하고 바람직한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시회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정부 및 지자체에서 사회복지 관련 투자가 비약적으로 늘어난 반면 인프라 투자는 정체상태에 있었다”며 “민간의 창의적인 연구 제안이 시정에 반영되어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생활밀착형 건설투자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ak.or.kr

연락처

대한건설협회
건설정책실
02-3218-9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