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우리아비바생명보험㈜ 보험금지급능력(IFSR) 신용등급 AA-(안정적)로 신규평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3-07-01 16:06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7월 1일자로 우리아비바생명보험㈜(이하 ‘동사’)의 보험금지급능력(IFSR) 신용등급을 AA-(안정적)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금번 신용등급의 주요 평정요인으로 동사가 우리금융계열의 생명보험사로서 계열 기반의 신인도 및 지원가능성을 향유하고 있는 점, 중소형사로서 시장지위가 미미하며 수익구조의 변동성이 내재되어 있는 점, 보수적인 자산운용 및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자산건전성이 우수한 점 등이 반영되었다고 전했다. 방카슈랑스 채널을 기반으로 저축성 보험 위주의 보험상품믹스를 보유하고 있으나, 최근 보장성 보험 부문 강화로 보험상품믹스의 다각화를 추진 중이며, 낮은 부담금리 및 양호한 듀레이션 갭을 감안 시 금리위험 부담도 낮은 수준이라고 평했다. 2013년 3월말 지급여력비율이 187.1%로 금융감독당국의 규제기준을 충족하고 있으나, RBC 규제 강화에 대응하여 중단기적으로 지급여력비율 제고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정부가 우리금융지주 민영화 추진 방안을 발표한 가운데, 동사는 우리투자증권, 우리자산운용, 우리저축은행 등과 함께 그룹 매각하는 대상으로 분류된 것으로 파악되는 바, 향후 민영화 추진 과정에서 지배구조의 변동가능성이 내재되어 있어 이에 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FI 2실
김정현 수석연구원
02-368-534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기업평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