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창립 75주년 맞이해

- 고객의 성공과 함께 달려온 몰렉스, 더욱 강력한 미래 준비

뉴스 제공
한국몰렉스
2013-07-02 10:05
안산--(뉴스와이어)--몰렉스 주식회사(www.molex.com)는 새로운 회계 연도를 시작하며 지난 75년간 세계 전자 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것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의 선도적인 제조 업체에 혁신적인 인터커넥트 솔루션을 제공해온 몰렉스는 데이터 통신, 통신, 가전, 산업, 자동차, 우주 항공 및 방위, 의료 및 조명 분야에서 고객과 함께 성장해왔다. 몰렉스는 연간 매출 기준으로 세계 커넥터 회사들 중 랭킹 3위 안에 속하며 연간 약 100,000 종류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몰렉스 CEO겸 부회장인 마틴 슬락(Martin P. Slark) 은 “몰렉스는 시카고의 서쪽 교외에 있는 작은 기업으로부터 시작해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커넥터 회사 중 하나로 성장하며 끊임없이 기술 혁신의 역사를 구축해 왔다 ”며 “이 과거의 이정표는 당사가 더욱 힘있는 미래의 비즈니스를 설정하는데 있어서 어떠한 기업 정신으로 최상의 솔루션을 서비스해왔는지에 대해 다시 한 번 짚어보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다 ”고 덧붙였다.

1938년에 설립된 몰렉스는 어려운 설계 문제에 대해 특별한 인터커넥트 솔루션을 개발하는 업체로서 업계에서 명성을 떨쳐왔다. 간단한 PCB 커넥터 및 스탬프 회로에서 나일론 플러그 및 컬러 TV 용 소켓 등을 관련 업계에 제공해온 몰렉스는 기존에 없었던 소형 타입의 커넥터 및 모듈 형 인터커넥터와 같은 마이크로 제품의 혁신적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기도 했다. 몰렉스는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형 전자 부품의 신속한 개발과 공급에 더욱 박차를 가함으로써 업계에서 리더 역할을 하고 있다.

몰렉스는 1970년에 미국 외 최초 해외 공장을 일본에 설립한 후 멕시코, 아일랜드, 홍콩, 싱가포르, 인도, 중국 등 많은 다른 해외 지역에서 생산 공장을 설립했다. 고객층이 더욱 다양하게 증가함에 따라 1972년에는 더 가까이 제품 디자인, 고객 서비스, 제조 능력을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고자 회사 확장을 시작했으며 이에 따른 급격한 성장의 시기를 맞이하였다. 창립 60 주년이 되던 해에 몰렉스의 연간 수익은 기존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나 16억 달러 이상을 기록하였다.

슬락CEO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 투자는 몰렉스의 중요한 사업 전략이며, 이 방침은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라며 “당사는 주주와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 혁신, 유기적인 성장과 전략적 인수합병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1938년에 화분에서 시작해서 오늘날 고속 HDMI 커넥터에 이르기까지 제품 혁신은 몰렉스라는 브랜드의 초석으로 자리잡았다. 몰렉스는 전자 산업 분야의 R&D 투자로서는 괄목할 만 하게 연구 및 개발에 연간 순 매출액의 5 % 이상을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다. 2012 회계연도 기준으로 몰렉스는 200개 이상의 신제품 발표에 이어 319개의 특허 획득, 600억 개 이상의 커넥터 매출 달성 등 대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마틴 슬락 CEO는 계속해서 “지난 75년 동안 몰렉스는 전자 산업 분야의 리더들과 함께 새로운 인터커넥션 기술을 개발해 왔으며 이런 새로운 기술이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일하고 즐기는 방식을 변화하는데 일조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하며 “전 세계의 사람들의 생활 속에서 전자 산업의 역할이 증대함에 따라 몰렉스는 관련 업계가 요구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다시 한 번 힘주어 말했다.

마틴 슬락 CEO는 “몰렉스의 75주년을 기념하며 당사의 글로벌 직원, 고객, 파트너 및 전 세계 몰렉스를 지원한 많은 지역 사회에 감사드린다”며, 업계의 이런 도움 없이 몰렉스의 성공도 없었을 것이라고 성공 비즈니스의 배경에 사의를 표했다.

몰렉스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려면 www.molex.com/link/register/ 를 방문, 몰렉스의 전자 소식지인 e-nouncement에 가입하면 된다.

몰렉스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http://www.molex.com/app 을 참조하면 된다.

한국몰렉스 개요
커넥터 이상의 것을 제공하는 몰렉스는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통신, 가전제품, 산업용, 자동차, 상업용 자동차, 우주항공 및 방위, 의료 및 조명 시장에 완벽한 인터컨넥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몰렉스는 1938년에 설립돼 전 세계 40여 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한국몰렉스는 몰렉스의 자회사로 1984년에 설립돼 모바일, 가전, 컴퓨터 및 자동차용 커넥터 등 4500여 종의 커넥터를 생산해 한국의 주요 업체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자체 기술연구소를 보유한 한국몰렉스는 안산 및 광주공장을 기점으로 안산, 구미, 광주, 서울, 수원 5곳에 영업사무소를 두고 고객과 가까운 곳에서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korean.molex.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n.molex.com

연락처

한국몰렉스 홍보대행
세미컴
황원희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