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티즌,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이벤트 진행

뉴스 제공
베리엠앤씨
2013-07-02 10:21
안양--(뉴스와이어)--스마트폰 구입시 할부원금과 요금제에 따른 기본료, 약정에 따른 지원금등 일반 소비자가 알기에는 복잡하고 난해한 항목들이 많다 이렇다 보니 휴대폰을 구입할 때 가입한 요금제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무료통화, 무료문자, 무료 데이터)과 실제로 매달 내야 하는 돈이 얼마나 되는지 대리점에서 알려주기 전에는 알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fee.cetizen.com)를 이용하면, 매달 지불해야 할 금액과 각 요금제에 따라 지원되는 무료혜택(음성,문자,데이터)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세티즌의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는 과거 세티즌에서 제공하던 ‘요금설계도우미’를 스마트폰에 알맞게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개발한 서비스로 PC나 스마트폰 등 인터넷이 가능한 모바일 기기에서는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서비스를 위해서는 통신사들의 요금제 정책 변경에 맞추어 빠른 업데이트가 중요하다.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는 이미 국내 대리점 및 판매점 등 업체 관계자들이 많이 애용하고 있어 잘못된 정보나 신규 요금제가 있으면, 이메일이나 게시판을 통해 이를 실시간 알려줘 빠른 업데이트가 가능한 게 장점이다.

현재 세티즌의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fee.cetizen.com)’와 유사 서비스로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인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가 있다.

‘스마트초이스’의 요금제 추천 서비스는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알맞은 요금제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로, 자급제폰(알뜰폰)이 아닌 통신사나 대리점을 통해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기 위해 특정 요금제를 가입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초기 구입시에는 도움이 되지 못한다. 하지만 추후 요금제를 변경하거나 자급제폰을 구입해 따로 요금제를 가입을 할 때에는 이용패턴에 따라 알맞은 요금제를 추천 받을 수 있어 도움이 된다.

단, 세티즌은 약정기간 이내에 지정된 요금제 보다 아래 등급의 요금제로 변경시 지원받고 있던 할부 지원금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으니 사전에 꼭 확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세티즌 관계자는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fee.cetizen.com)와 같은 서비스는 정확성, 시인성과 함께 편한 사용자 환경(UI)가 필수 조건이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함께 앞으로 커뮤니티 기능 등을 추가해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휴대폰 구입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세티즌은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fee.cetizen.com)’를 많은 네티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스마트폰 요금 계산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힌트보기 등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는 퀴즈 형식과 SNS 소문내기, 이용후기 및 제안하기 등을 통해 진행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페이지 : http://event.cetizen.com/eventcate.php?event_id=smart_fee

베리엠앤씨 개요
베리엠앤씨는 모바일 관련 최신 정보 및 리뷰 커뮤니티 세티즌(www.cetizen.com)을 운영하고 있다.

이벤트 페이지: http://event.cetizen.com/eventcate.php?event_id=sm...
요금 계산기: http://fee.cetizen.com

웹사이트: http://www.cetizen.com

연락처

세티즌
운영팀
봉충섭 팀장
031-381-03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