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충청권역사업단, 과학과 영어의 만남 ‘영어과학캠프’ 실시

2013-07-09 13:27
대전--(뉴스와이어)--WISET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은 대전 지역 여자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과학캠프 ’를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1차는 7월 23일(화요일) 9시 30분부터 7월 24일(수요일) 12시 30분까지 진행되며, 2차는 7월 24일(수요일) 14시 30분부터 7월 25일(목요일) 17시 30분까지 진행된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이공계 진학을 희망하는 대전지역 여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되는 ‘영어과학캠프 ’는 정다면체 만들기, 공학 구조물 및 달탐사 차량 만들기 등의 다양한 실험과 우주여행 포스터 작성, 발표 및 토론의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여중생들의 과학적 사고력, 과학에 대한 이해력 및 창의력을 개발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캠프의 전 과정을 영어로 진행하여 과학 내용을 영어와 연계함으로써 영어와 과학에 대한 흥미를 동시에 고취시키고자 한다.

대전 지역 여자 중학생이면 누구나 캠프에 참여할 수 있으며 WISET충청권역사업단 온라인카페(http://www.wiset.re.kr/cafeMain/daejeon1)에 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1차, 2차 중 희망하는 일정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http://daejeon.wiset.re.kr)나 전화(042-821-8843)로 자세히 알 수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개요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WISET 충청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