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콜센터 QA관리사 위한 수험서 나와

- 한 권으로 끝내는 콜센터 QA관리사, 10월 12일 1차 시험 대비

뉴스 제공
KCA
2013-07-10 08:47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시행되는 콜센터 QA관리사를 위한 수험서가 나왔다. 이번에 출간되는 ‘한 권으로 끝내는 콜센터 QA관리사_필기편’ 자격증 수험서는 현장에 있는 콜센터 업무 종사자들에게 실무적인 도움을 제공함은 물론 자격증 취득을 도와 업무 향상 및 자아 실현과 직업적인 성장의 기회를 확대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집필되었다.

10월 12일에 있을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대비하는 동시에 콜센터의 A~Z를 다루어 현장 담당자들에게도 실무적인 지식과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실무중심형 도서이다.

이번에 출간된 ‘한 권으로 끝내는 콜센터 QA관리사_필기편’ 자격증 수험서는 크게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상담품질, 콜센터 교육 및 코칭 등 3부분으로 구성이 되었다.

‘콜센터 운영관리’ 편에서는 콜센터 운영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비전 및 목표, 조직구성, 이직관리, 평가보상, 성과관리, 경력관리 및 시스템의 이해 등을 다루고, ‘콜센터 상담품질’ 편에서는 콜센터 상담품질에 대한 이해, 모니터링 프로세스, 모니터링 결과 분석 및 활용, 역할연기, 스크립트 개발 프로세스, VOC의 이해 및 고객불만 처리 등을 다룬다. ‘콜센터 교육 및 코칭’ 편에서는 콜센터 개념과 역할, 운영형태, 콜센터 핵심역량, 리더십과 조직문화, 교육 및 훈련, 코칭 유형 및 피드백 종류, 콜센터 보고서 유형 및 작성 방법 등을 제공한다.

‘한 권으로 끝내는 콜센터 QA관리사_필기편’은 콜센터 관련 주요 항목들에 대한 이론과 실무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각 해당 영역별 출제 가능한 실전문제를 통해 학습에 대한 결과를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콜센터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사례들을 다양한 그림, 표 형식을 제공함으로써 현장 적용이 용이하도록 하였다. 일반 콜센터 서적과는 달리 콜센터 운영에만 국한한 것이 아니라 VOC 및 보고서 작성방법, 블랙컨슈머, 리더쉽과 조직문화 등 콜센터에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내용들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수험서 출간과 더불어 한국콜센터아카데미는 총 30강으로 구성된 동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격증 취득은 물론 콜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활용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된 동영상 강의는 7월 중순서부터 한국콜센터아카데미(www.kcallcenter.ent)에서 이용할 수 있다.

KCA 개요
한국CS경영아카데미(KCA)는 콜센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은 물론 기존의 콜센터를 뛰어넘어 콜센터 가치를 실현해내고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콜센터 관련 사업을 통해 한국 콜센터의 가치를 드높이고 콜센터 한류를 이끌어 나가는 회사로 성장하여 한국 콜센터가 세계 콜센터의 표준화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주)한국콜센터아카데미
www.kcallcen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