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만년필, 자사의 다른 만년필보다 5배 이상 높은 매출로 효자노릇 톡톡
- 명품 스포츠카 페라리 입은 쉐퍼만년필 씽씽 잘 나가네
BIC 프로덕트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출시한 페라리 라인이 자사의 비슷한 가격대 만년필라인보다 5배 정도의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의 1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페라리만년필의 주 고객층은 20~30대로, 그 동안 중·장년층이 주 고객이었던 다른 라인에 비해 소비자 연령층도 젊어졌다.
쉐퍼는 지난 2012년 5월 세계적인 이탈리아 스포츠카 브랜드 페라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국내 최초 페라리 라인 만년필을 출시한 한 바 있다. 그 동안 국내에서 페라리와 라이선스를 맺은 펜 업체는 쉐퍼가 유일해 그 의미가 남다르다.
BIC 프로덕트 코리아 관계자는 “명품자동차 디자인을 입은 콜라보레이션 만년필제품들은 가격대가 매우 고가지만, 쉐퍼 페라리의 경우 1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한 것이 성공요인인 것 같다”며 “특히, 만년필의 경우 나이든 사람들만 사용한다는 인식이 강한데 이 라인은 젊은 층까지 공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페라리라인 만년필은 SF페라리 VFM, SF 페라리 SF100, SF 페라리 SF300, SF 페라리 SF500 등 4종류다.
SF페라리 VFM은 저렴한 가격대의 고급볼펜으로 둥근 몸체에 편안한 그립감이 특징이다. SF 페라리 SF100은 만년필과 고급볼펜으로 구성된다. 슬림한 시가모양의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캡부분에 페라리 엠블럼이 장식돼있어 개성이 느껴진다. SF 페라리 SF500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볼펜으로 유선형의 시가 타입으로 디자인됐으며 클립부분에 페라리 엠블럼이 장착돼 있다. SF 페라리 SF300은 시가 타입의 고급스런 디자인으로 페라리 컬렉션의 최고급 라인이며 최고급 광택의 클립에는 페라리 엠블럼이 있다. 만년필과 볼펜 2종류가 출시된다.
한편, 쉐퍼는 2012년 5월부터 페라리는 라이선스 체결을 통해 아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영국에 판매되는 제품에 페라리의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쉐퍼 오프라인 매장은 교보 핫트랙스, 링코, 영풍문고(여의도점), 반디앤루니스(종로점)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베스트펜, 펜카페, 펜샵코리아 등 온라인 매장에서도 볼 수 있다.
한편 미국 고급 만년필 브랜드 쉐퍼는 1913년 미국 아이오와주 포트 메디슨에서 창립자인 월터 . 쉐퍼에 의해 설립되었다. 세계 최초의 진공튜브를 사용한 만년필, 상감세공 펜촉 개발 등 우수한 품질과 기술 혁신을 통해 미국을 넘어 세계적인 만년필 브랜드로 성장했다. 1997년부터는 세계 볼펜 시장 점유율 1위인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BIC에 인수되었으며 이후 고급 만년필 브랜드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문의: 쉐퍼 코리아 02-573-4102
BIC 개요
67년의 전통의 프랑스 브랜드 BIC은 문구, 라이터, 면도기 등을 생산하는 글로벌 소비재 기업이다. 1945년 Marcel Bich이 BIC® Cristal Ball Point Pen을 개발하며 그의 이름인 Bich를 부르기 쉽도록 줄여 BIC 브랜드가 시작됐다. 이후 BIC은 세계 볼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2013년 현재,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9,3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한편, BIC은 2000년 한국에 처음 선보였으며 이후 2003년 빅프로덕트코리아 한국 지사가 설립되면서 본격적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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