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산업협회, 중등직업교육협회와 MOU 체결

- 창조경제형 인재발굴에 협력 및 특성화고 산학협력 추진키로

2013-07-10 13:52
인천--(뉴스와이어)--한국스마트산업협회(회장 서정기)와 한국중등직업교육협회(이사장 김종관)는 특성화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산학협력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중등직업교육협회는 국내 특성화고등학교를 대표하는 단체로서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스마트산업협회와 함께 “스마트 아이디어 및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이를 통한 취업 및 창업 지원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양 협회는 정기적으로 특성화고등학생 중 모범 학생에게 스마트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특성화고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스마트산업협회는 산하 스마트국방포럼과 함께 이들 학교를 대상으로 국방체험 프로그램을 편성해 추진키로 하고, 참가학생의 참가비를 지원하는 등 특성화고등학생의 안보의식 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서정기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조경제의 기반인 특성화고의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스마트산업에 반영하고, 나아가 고용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중등직업교육협회 소개
한국중등직업교육협회는 대한민국 중등직업교육의 발전과 역량강화를 목표로 설립된 서울시교육청 등록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직업교육의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인력 구성으로 정책연구, 교육·연수, 컨설팅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중등직업교육의 체계화와 전문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한국스마트산업협회 개요
한국스마트산업협회는 방송통신위원회에 등록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국내 스마트 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osia.org

연락처

한국스마트산업협회
심재옥
032-200-7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