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부족한 캠핑은 No, 여름 캠핑 100% 즐기기 TIP 소개
- 더운 여름, 야외에서 가족과의 오붓한 시간 보내려는 가족 캠핑족 매년 늘어
- 심심한 입을 달래줄 간식부터 벌레와의 전쟁에서 승리를 가져다 줄 아이템까지
하나면 OK! 준비하기 간편한 간식으로 출출함 안녕
대부분의 캠핑족들은 캠핑 용품, 바비큐 재료 등 챙겨야 하는 아이템이 한 두가지가 아니라 간식까지 챙길 여력이 없는 것이 보통이다. 특히 캠핑 요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바비큐 재료와 기본적인 식재료만 준비하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텔레비전 하나 없는 곳에서 가족끼리 모여 앉아 담소를 나누고 있자면 입이 심심하기 마련이다. 또한 캠핑장 주변에서는 마트나 슈퍼마켓을 찾을 수가 없어 간식을 달라고 아이들이 성화라도 하면 곤란해지기 십상이다. 가볍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을 미리 준비해 캠핑장에서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보는건 어떨까.
120년 전통의 차 전문 브랜드 립톤(LIPTON)의 ‘아이스티 믹스’는 깔끔한 홍차와 상큼한 과일맛이 어우러진 달콤하고 상큼한 맛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고, 분말 형태로 되어 있어 물에 타 손쉽게 아이스티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스틱 제품은 낱개 포장되어 있어 휴대하기에 좋아 야외에서 만들어 마시기에도 좋다.
아이스티 믹스에 과일과 요거트 등을 섞어 달달한 디저트를 즐기거나, 맥주나 와인 등을 첨가하여 간단히 칵테일 음료를 만들어 먹는 등 가족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이스티 믹스를 활용하여 만드는 시원한 여름 음료 레시피는 립톤 공식 블로그 ‘립톤티가 들려주는 립톤 이야기(http://liptonstory.blog.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팔도의 ‘더 스푼 브런치 감자’는 컵 용기에 물만 부으면 으깬 감자가 완성되는 제품이다. 기다리는 시간없이 바로 먹을 수 있고, 영양은 골고루 갖추면서 포만감을 줘 식사대용으로 좋다. 또한 청정원의 ‘소프트 슈’는 아이스크림처럼 먹을 수 있는 냉동 간식. 아이스박스에 넣어두었다가 상온에서 10~15분 정도 해동하면 부드럽고 달콤한 슈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런 간식들은 조리가 간단하고 음식물 쓰레기가 상대적으로 적어 자연을 훼손시키지 않는 클린 캠핑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캠핑족들은 캠핑을 떠난다는 설레이는 마음으로 음식을 많이 준비하곤 하는데, 음식을 남기지 않을 수 있도록 적당한 양을 준비하자. 또한 음식물 쓰레기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이다 보니 휴지의 사용이 잦을 수 밖에 없다. 유한킴벌리의 ‘스카트 향균 빨아쓰는 타월’은 일회용 타월에 비해 잘 찢어지지 않고, 물에 빨아서 3~4회 재사용할 수 있어 휴지 등의 쓰레기를 많이 남기는 일이 없어 캠핑장에 챙겨가면 좋은 아이템이다.
안티버그 아웃도어로 벌레 걱정 안녕
최근 야생 진드기의 우려 속에 캠핑이나 등산 등의 야외 활동 시 해충에 대한 두려움이 급증하고 있는데, 이런 각종 벌레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은 긴소매 옷으로 피부가 그대로 노출되는 것을 막는 것이다. 이에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앞두고 해충의 접근을 막아 몸을 보호해 주는 해충 방지 기능성 아웃도어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밀레의 ‘미샤벨 재킷’은 방충 기능성 소재인 안티버그(anti bugs)를 원단에 적용한 제품으로, 모기, 진드기 등 각종 벌레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에 착용하기 적합하다. 안티버그는 WHO(세계건강 기구)에서 권장하는 성분인 국화류에서 추출한 천연 방충 성분으로 알레르기 유발 없이 각종 벌레의 움직임을 둔화시키고, 접근을 방지하는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또한 모기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라푸마의 ‘아이스필 안티 모스키토 UV 멀티 스카프’는 모기가 싫어하는 특수향을 첨가해 모기의 촉각을 자극하는 기능성 모기 퇴치 소재로 가볍게 휴대해 목에 두르거나 두건처럼 착용하는 제품이다.
아웃도어 아이템만으로 진드기 예방이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진드기 살균기를 사용해보자. ㈜엔퓨텍의 퓨라이트는 태양광의 1600배의 달하는 자외선이 나와 20초 내에 진드기, 세균 등을 박멸해주는 살균기로, 충전식 배터리 방식으로 야외 활동 시에 간편하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사용이 가능하다.
진드기 살균기가 부담스럽다면 진드기 기피제는 어떨까. 일부 기피제 성분은 피부의 붉은 반점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천연 성분인 정향유를 주성분으로 한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웹사이트: http://www.unilever.co.kr
연락처
립톤 홍보대행
PRGATE
김아영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