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성능개량된 전술통신체계(SPIDER) 전력화
- 육군, 대대급 이하 제대 전술통신 능력 향상
전술통신체계 성능개량 사업은 육군에서 운용중인 전술통신체계의 음성중심 아날로그 전송방식을 데이터중심 디지털 전송방식으로 개선하는 것으로 대대급 이하 제대의 데이터 전송능력을 40배 이상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방위사업청은 전술통신체계(SPIDER) 성능개량사업의 계약업체로 (주) 우리별텔레콤을 선정하고 2012년부터 총 218억 원을 투자하여 빈틈없는 사업관리와 각고의 노력으로 성능개량을 완료하였다.
또한, 방위사업청은 올해 2월부터 6월까지 장비 운용부대에서 성능시험과 운용자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7월 초에는 소요군 주관으로 장비 수락검사를 차질없이 마쳤다.
한편, 본 사업은 국방 IT 중소기업이 국내기술로 개발한 장비를 전력화하여 육군의 전술통신 능력을 크게 향상시켰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전술통신체계(SPIDER) 성능개량은 금년 8월말까지 육군의 각급 부대에 총 1,500여 대가 전력화될 예정이며, 대대급 이하 제대의 전술통신 능력과 작전수행 여건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방위사업청 개요
방위력 개선사업, 군수품 조달 및 방위산업 육성에 관한 사업을 관장하는 국방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군수품 조달을 전면적으로 개혁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6년 출범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다. 조직은 감사관, 기획조정관, 재정정보화기획관, 방산기술통제관 등 4관과 획득기획국, 방산진흥국, 분석시험평가국 등 3국, 사업관리본부, 계약관리본부 등 2소속기관 그리고 별도 한시조직인 KHP사업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사업관리본부
전술통제통신사업팀
팀장 육군대령 정재원
02-2079-52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