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전문학교, 물류관리교육과정 운영기관 선정

2013-07-16 15:55
서울--(뉴스와이어)--(재)한국녹색산업개발원 송기남 이사장이 학교장으로 운영되는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이수역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직업전문학교가 물류관리교육과정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서울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교육과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013년도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 군전역자 및 전역예정자대상의 취업교육과정과 그 운영기관을 선정하여, 군제대자들에게 취업준비의 장을 마련한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이란 국가기간산업이나 국가전략산업 중 인력부족 직종에 대한 지원을 위해 기능인력 및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말한다.

전역(예정)군인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직업훈련을 통해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인력난 해소와 안정적인 사회정착에 기여하는 것을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15세 이상 실업자로, 전역(예정)군인 중 훈련개시일 현재 훈련참여가 가능한 자로 고용센터의 상담을 받은자로 하고 있다.

교육비는 100% 국비지원으로 이루어지며, 교육기간중 훈련장려금 1인당 월 최대 316000원이 지급된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의 교육을 받고자 한다면 고용지원센터 방문 훈련상담을 받고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참여확인서와 구직등록필증을 발부받아, 교육받고자 하는 훈련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과정중에는 전자기기, 정보통신설비, 설계전문기술과정, 자동차수리, 물류관리 과정이 있다.

특히 물류관리사실무자 양성과정은 유통관리사와 물류관리사 자격증 취득 교육과 동시에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통관리사(대한상공회의소) 자격일정은 매년 3회시행이 되고, 3회차 시험일정이 10월 27일이며, 자격증 접수는 10월 4일~10일에 이루어진다.

물류관리사(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일정은 매년 상반기 1회 시행이 되므로 2014년도 상반기를 대비하여 준비해도 좋다.

* 한국직업전문학교가 물류관리교육과정 안내
- 물류관리사·유통관리사 자격취득 전액 무료 취업교육생 모집

* 과정개요
- 물류관리실무능력 및 컴퓨터 활용능력을 키워, 물류 및 유통관련 기업체로 취업을 목적으로 함

* 교육기간
- 2013.08.12~2014.01.08(1일 6교시,10:00~16:50)

* 교육목표
- 물류관리실무자로서의 업무를 수행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국가자격증 취득

* 교육특전
- 교육비 국비전액지원(무료)
- 월 교육수당 316,000원 지급
- 취업알선 및 취업사후지도
- 대기업 물류, 전문산업 물류기업, 유통업체 등

* 제출서류
- 구직등록필증,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참여확인서(고용지원센터 발급), 사진
- 우체국통장사본

* 신청 및 상담
- www.hanguktc.or.kr 온라인 접수
- 상담전화 : 02-599-8151
- E-mail : hangukcc@hanmail.net
- 교육장 주소 :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138-3 이수역 12,13번 출구 도보 1분

한국녹색산업개발원 개요
한국녹색산업개발원(이사장 송기남)은 민법 제32조와 지식경제부장관 및 그 소속 청장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에 의거 “녹색산업 진흥을 위한 전문인력양성, 교육, 녹색경영컨설팅 등 제반 업무”를 통해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의 정부 정책 구현”을 실천함으로서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설립된 녹색교육전문 비영리재단법인입니다. 본 개발원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정부 정책 구현”을 통해 경제와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분야별 녹색 전문가를 양성하고, 산․학․연의 모든 주체들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구축과 훈련 및 재훈련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함으로써, 녹색성장 글로벌 리더 양성을 통한 녹색산업진흥을 선도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미래 녹색성장을 주도할 글로벌 녹색시민 양성과 자원낭비 및 환경오염을 예방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국가와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http://www.hanguktc.or.kr

웹사이트: http://www.greenidi.or.kr

연락처

한국녹색산업개발원
양혜진 이사
02-532-12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