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클라우드 솔루션, 톨리그룹 평가에서 우수성 입증

- 톨리 그룹 클라우드 IaaS 비교는 클라우드 운영 비용을 결정하는 주요 요소로서 성능을 강조

2013-07-17 10:13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다이멘션데이타는 2013년 5월 톨리 그룹(The Tolly Group)에 의해 수행된 독립적인 테스트에서 다이멘션데이타의 퍼블릭 CaaS 클라우드 서버가 CPU, 메모리, 스토리지 그리고 네트워킹 성능 평가에서 일관된 고성능을 보여준다는 결과를 오늘 발표하였다.

이번 리포트는 사용자의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운영 비용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인 성능의 중요성과 서비스 제공업체 사이의 명백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톨리그룹은 업계 표준 테스트 방법 및 도구를 사용하여 25년 이상 시스템 및 네트워크 인프라의 성능을 벤치마크 하고 있다. 다이멘션데이타가 의뢰한 이번 테스트에서 톨리그룹은 다이멘션데이타 퍼블릭 CaaS, IBM 스마트클라우드(Smartcloud),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그리고 랙스페이스(Rackspace) 클라우드의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동작하고 있는 미국에서 운영중인 웹/애플리케인션 서버의 시스템 성능과 네트웍 처리속도에 대해 세 가지 다른 클라우드 서버 구성: 소형(1 vCPU 와 2 GB RAM), 중형(2 vCPU 와 4 GB RAM) 그리고 대형(4 vCPU 와 8 GB RAM) 시스템 환경에서 테스트하였다. 상세 구성, 테스트 셋팅 그리고 테스트 방법은 리포트 내에 문서화되어 있으며, 테스트는 다른 클라우드 솔루션과 비교시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솔루션의 성능적 잇점을 입증하였다.

톨리 그룹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벤더의 솔루션을 사용하여 클라우드 서버를 벤치마킹했다.

이 리포트는 타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비교해 다이멘션데이타의 퍼블릭 CaaS가 다음의 특징이 있음을 보여준다.

· 빠른 처리 속도 : 다이멘션데이타는 여러 가지 구성에 걸쳐 일관된 고성능을 보여주었다. 특히 소형 시스템 환경에서 테스트시, 시장점유율 선두 업체의 클라우드는 일련의 연산 처리 집중 작업을 경우 완료하는데 50% 정도 시간이 더 소요되었다.
· 좀 더 빠른 메모리 처리 속도 : 대형 시스템에서 시스템 메모리 성능 측정시, 초당 메모리 처리속도 측정 결과 다이멘션데이타는 시장에서 비슷한 경쟁업체와는 2배 이상의 메모리 성능 그리고 시장 선두업체와는 5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했다.
· 좀 더 빠른 파일 접근 속도 : 기본 파일 시스템을 사용하는 로컬 디스크에서 초당 평균 트랜젝션을 측정할 경우, 다이멘션데이타는 소형 시스템에서는 시장 선두 업체에 비해 3.6배 그리고 대형 시스템에서 테스트했던 다른 업체에 비해 6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했다.
· 고속의 네트워크 처리속도 : 동일한 데이터센터 내부 네트워크의 두 클라우드 서버간 양방향 네트워크 처리속도 측정에 있어, 이 리포트는 다이멘션데이타가 진정한 기가빗 이더넷 처리속도를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다이멘션데이타 클라우드 비즈니스 부문의 CEO인 스티브 노라(Steve Nola)는 이번 평가 결과에 대해서 “다이멘션데이타 클라우드는 단지 테스트 및 개발 시스템 또는 비 중요 애플리케이션만을 위해 설계된 것은 아니다. 당사의 퍼블릭 CaaS 고객들은 SAP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프로덕션 웹 그리고 SaaS 애플리케이션의 운영을 위해 당사의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다. 다이멘션데이타 고유의 네트워크 중심 아키텍처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 및 노하우를 활용하여 보안, 안정성 및 고성능을 보장한다.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성능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클라우드 서버의 수량과 규모에 큰 영향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케빈 톨리(Kevin Tolly), 톨리 그룹의 설립자는 “톨리 그룹은 가장 중요한 평가 기준인 시스템 성능 및 네트워크 처리속도에 대해 철처하게 클라우드 솔루션을 테스트했고, 그 결과 전반적으로 다이멘션데이타의 솔루션은 테스트한 솔루션 중 상당한 성능적 잇점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리포트 원본은 홈페이지(http://www.dimensiondata.com/tollyreport)를 참조하면 된다.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개요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정재성)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터센터,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및 가상화 그리고 IT아웃소싱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면,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2%,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6,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03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6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