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평, LG전자㈜ 제69-2,69-3회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A(안정적)으로 평가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3-07-18 15:4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7월 18일자로 LG전자㈜가 발행할 예정인 제 69-2, 69-3회 무보증회사채 신용등급을 AA(안정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한기평은 금번 신용등급의 주요 평정요인으로서 주력 제품군의 우수한 시장지위, 글로벌 생산체제 및 판매기반, 사업구조조정과 프리미업급 제품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 추세, 제한적 투자부담으로 원활한 자금수급 지속 전망 등이 반영되었다고 전했다.

LG전자는 스마트폰에 대한 늦은 대응으로 MC부문의 수익성 저하되면서 회사전반의 수익성이 저하되었다. 그러나 안정적인 실적을 시현하고 있는 HA, AE 사업부문과 함께 LTE망 기반의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판매물량 증가, 3D TV를 위시한 프리미엄급 TV제품의 경쟁력 회복이 등에 힘입어 수익성이 개선되는 추세라고 한기평은 평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제한적인 투자부담 하에 원활한 자금수급에 기반하여 재무레버리지 완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02-368-5500

이 보도자료는 한국기업평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