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스마트러닝 유밥(ubob),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 제13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 디지털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뉴스 제공
인더스트리미디어
2013-07-19 08:46
서울--(뉴스와이어)--지난 7월 18일 매일경제신문과 MBN은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청, 국회과학기술혁신포럼, 한국지식정보화연구원은 공동으로 제13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 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지난 3개월 동안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객관적이고 엄격한 서류심사와 설명회, 현장 방문을 거쳐 선발했다.

㈜인더스트리미디어는 디지털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으로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해, 기업교육 스마트러닝 유밥(ubob) 서비스의 솔루션과 콘텐츠는 다시 한번 그 우수성이 입증됐다.

최근 장기적으로 저성장 국면을 맞이하여 저비용 고효율의 교육 서비스를 추구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과 스마트 기기의 빠른 확산에 힘입어 ㈜인더스트리미디어의 기업교육 스마트러닝 유밥 서비스는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성장의 배경에는 콘텐츠, 솔루션, 서비스의 삼위일체가 자리잡고 있다.

첫째, 콘텐츠 측면이다. 유밥은 2013년 7월 현재 20~30분 단위의 경영/직무/자기계발/인문교양/어학분야의 콘텐츠 16,500여 개를 독자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으며, 매월 200개 이상의 새로운 직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내고 있다. 콘텐츠의 품질면에 있어서는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진의 MBA과정, 차동엽, 이지성 작가 등 베스트셀러 도서 기반의 콘텐츠, 액센추어, 베인앤컴퍼니 등 글로벌 컨설팅 회사 출신 컨설턴트들이 참여한 직무 콘텐츠, IBM의 IT 및 영업, 인하대의 물류 등 산업특화 콘텐츠, 그리고 유명 어학 회사의 6,000개 이상의 영어, 일본어, 중국어 콘텐츠 등 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고품질 콘텐츠를 보유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도 학습 콘텐츠의 글자에 대한 가독성이 뛰어나 학습 효율을 높인다는 점은 큰 강점 중의 하나이다. 일반 PC에서 보이던 콘텐츠를 단순히 축소해서 스마트폰 화면에 맞춰놓은 여타 학습 콘텐츠와는 명확히 차별화된다는 소리다.

둘째, 솔루션 측면이다. 솔루션 측면에 있어서는 PC를 비롯한 모든 스마트기기 간 학습연계 기능, 어떠한 통신환경에서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 다운로드 및 오프라인 기능, 64만 개 메타데이터를 통해 필요한 내용만을 쉽게 찾아서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검색 기능, 2만 개 이상의 학습자료 제공 기능, 1만2천여 개의 문제은행을 통한 평가기능, 과정별로 핵심 콘텐츠만 자동으로 선택하여 제공하는 에센스 학습 기능 등 스마트러닝 회사로서 가장 독보적인 기술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다운로드한 콘텐츠를 비행기 모드에서 학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나중에 통신이 이루어지는 환경에서 학습하고자 할 때 다운로드 상태에서 학습한 내용에 이어 학습할 수 있는 학습관리 기능은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서비스 측면이다. 유밥 서비스는 학습량이 아니라 대상 학습자 수에 의해 연간 가격을 결정하는 가격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과거 과정별로 고가에 판매되던 이러닝 서비스보다 50~70% 이상 저렴한 비용으로 연간 무제한의 학습 서비스가 가능하다. 따라서 임직원의 학습량이 늘어날수록 비용은 더욱 효율화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또한 유밥은 고객사별로 맞춤화된 서비스와 인프라를 제공하여 최소한의 비용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짧은 주기로 업데이트되는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의 버전 업데이트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고객사별로 최신의 스마트러닝 애플리케이션을 무상으로 유지보수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2012년 한 해에만 40여 개 이상의 대기업과 스마트러닝 서비스 계약을 맺었으며, 2013년 7월 현재는 총 80여 개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 고객사를 확보했다.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1년 반만에 대규모의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앞서 언급한 콘텐츠, 솔루션, 서비스의 삼위일체에 의한 경쟁력에 있다. 이 경쟁력은 1년의 서비스 계약이 지난 뒤 고객사 100% 모두 재계약을 하고 있는 것으로 입증되고 있다.

㈜인더스트리미디어는 이러한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유밥 서비스 플랫폼을 통하여 기업고객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더욱 혁신적인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인더스트리미디어 개요
스마트러닝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컴퓨터가 있는 자리에서만 학습이 가능했던 기존 이러닝의 한계를 넘어서, 그야말로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전천후 유비쿼터스 러닝이 가능하다. 인더스트리미디어는 이러한 급변하는 ICT 환경에 발맞추어 직무 교육 컨텐트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스마트러닝 교육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ubob.com

연락처

인더스트리미디어
영업본부
강금만 부사장
02-2183-36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