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고베이비 아기띠, 녹색소비자연대 조사 결과 만족도 가장 높아

- 녹색소비자연대 아기띠 비교 보고에서 수입브랜드 중 유일하게 높은 평가 받아

서울--(뉴스와이어)--에르고베이비 공식 수입사 이폴리움(대표 이정배)은 지난 11일 녹색소비자연대에서 발표한 ‘아기띠(유아용 캐리어)제품 소비자 비교정보 보고서’를 통해 자사의 ‘오가닉캐리어 그린리버락’ 제품이 소비자 만족도 전체 평균과 선호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녹색소비자연대는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30일까지 9개 온라인 판매사이트와 시중 백화점에서의 가격조사, 0~3세 자녀 또는 손자가 있는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총 28개 항목에 대한 소비자 패널 평가를 통해 이번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에르고베이비 캐리어는 국내 제품보다 가격이 비싼 것으로 조사됐지만, 소비자만족도의 전체 평균과 선호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에르고베이비 오가닉캐리어 그린리버락은 섬유 재질과 세탁 부분, 디자인 부분에서 가장 높은 점수(10점 만점 중 각각 8.1, 7.5, 7.9)를 받았으며 아기띠 조절끈에서 튼튼함, 편리성과 어깨끈의 폭과 움직임, 기능성 부분에서도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착용 후 성인이 느끼는 착용감과 밀착감에 있어서도 평가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며 소비자 패널 평가를 통해 섬유, 디자인, 편의성 부문에서 총점 1위를 차지했다.

녹색소비자연대는 “아기띠를 선택할 때는 가격보다는 제품의 기능과 아이의 연령을 반영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조사 제품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아기띠 13개(국내 브랜드 8개, 국외 브랜드 5개) 품목으로 진행됐으며, 평균 가격, 가격비율, 화학적·물리적 안전성, 표시사항, 소비자평가 등 총 6문항에 대한 조사와 섬유, 디자인, 조절끈, 허리받침, 허리밸트, 어깨끈 공기통풍, 착용감 등 총 28개 항목에 대한 소비자패널평가가 실시됐다.

조사 결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녹색소비자연대 홈페이지(기사마당-보도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편안함과 안전성을 검증 받은 에르고베이비는 올바른 아기띠 사용을 위한 세이프 베이비 웨어링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유아용품 사용에 앞장서고 있으며, 에르고베이비 세이프 베이비웨어링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BabywearingKorea)를 통해 세이프 베이비웨어링에 대해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폴리움 개요
 
연락처

이폴리움
홍보대행사 보도진
한진란 주임
070-7712-78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