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홍보 마케팅 서비스 ‘도도’, 오렌즈 및 레드아이 전국매장과 제휴 체결

뉴스 제공
스포카
2013-07-23 16:42
서울--(뉴스와이어)--태블릿 기반의 매장 홍보 마케팅 서비스 ‘도도’를 제공하고 있는 스포카는 최근 패션 액세서리 전문 업체 레드아이(Redeye), 콘택트렌즈·미용렌즈 전문 업체 오렌즈(O-lens)와 적립 시스템 및 고객관리에 관한 전략적 제휴관계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도’ 포인트는 별다른 가입절차 없이 도도카드를 카운터 태블릿에 스캔하거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2초 만에 적립이 되고, 적립과 동시에 멤버십 가입이 이뤄지는 신개념 고객관리 서비스다. 고객의 방문 횟수, 구매 내역 등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기 때문에 매장별로 차별화된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전략적 제휴관계로 레드아이, 오렌즈는 전국의 가맹점에서 ‘도도’포인트를 이용해 적립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도도’ 포인트를 통해 신규고객과 재방문 고객을 분류해서 관리할 수 있게 된 것도 장점. 각 가맹점들은 확보한 고객DB를 활용,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도 있다.

한편 레드아이는 패션 생태계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업계 1위의 업체다. 2012년 48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정도로 매년 200%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해 올해 안으로 중국 내 20여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또 다른 제휴 업체인 오렌즈는 ㈜스타비전의 대표 브랜드로 콘택트렌즈·미용렌즈 분야에서 독보적 1위를 지키고 있다. 전문 안경사가 직접 상담해주고,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스포카 측은 “지난 6월 도도 회원 60만 확보했으며 이는 3초에 한 번씩 ‘도도’를 통해 적립이 이뤄지고 있는 수치로,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로열티 서비스”라고 밝혔다. 서울과 부산을 중심으로 제휴를 맺었으나, 레드아이, 오렌즈와의 전략적 제휴를 발판으로 전국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스포카 개요
스포카는 2011년 설립 이후 바쁜 요식업 매장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소상공인들이 섬세한 매장 경험, 기분 좋은 접객, 완벽한 상품을 충분히 고심하기에 하루는 가혹하게 짧다. 스포카는 매장의 노동 시간을 덜어내 소상공인의 오늘이 어제보다 더 풍요롭도록 돕는다.

웹사이트: https://spoqa.co.kr/

연락처

스포카
이한솔
070-7725-64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