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항공, 첫 에어버스 A319 인도

- 기종 리뉴얼 작업 계속 진행

- 신규 항공기 통해 모던한 기내 경험 제공

- 연료 효율성 높일 수 있는 ‘샤크렛’(Sharklets) 설치된 첫 A319기종

뉴스 제공
아메리칸 항공
2013-07-24 09:54
포트워스 텍사스주 --(뉴스와이어)--아메리칸 항공은 보다 모던하고 연료 효율성 있는 기종 보유 계획의 일환으로 첫 에어버스 A319 기종을 인도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인도 받기로 계획한 총 260 기의 에어버스 단일 통로 항공기 (narrow-body) 기종 중 첫 번째로 인도 받은 것이다. 아메리칸 항공과 에어버스는 이를 기념하여 독일 함부르크에 위치한 에어버스 생산 시설에서 특별한 인도식을 가졌다.

에어버스 A319는 가죽 소재 좌석으로 꾸며져 탑승객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해 주는 동시에 기내 무선 인터넷 및 좌석 내 엔터테인먼트 등 현대적 기술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 좌석에 개인 범용 전원 공급 장치와 USB 단자를 설치해 비행하는 동안 편리함을 극대화 했다.

아메리칸 항공의 비라습 바히디(Virasb Vahidi) 상업 담당 최고책임자는 “새롭게 인도한 A319 기종은 고객중심적으로 설계된 것”이라며 “A319 기종의 도입은 새롭게 태어날 아메리칸 항공을 위한 탄탄한 토대를 마련하는데 있어 중요한 단계이며 이를 위해 에어버스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에어버스 A319 기는 탑승객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제공한다. 퍼스트 클래스 탑승객들은 개별 좌석에 설치된 12.1인치 HD 터치 스크린 모니터에서 최대 200여 편의 영화 및 180여 편의 TV 프로그램, 350곡 이상의 음악 및 최대 15가지 종류의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메인 캐빈(이코노미 클래스) 전 좌석에는 8.9인치 HD 터치 스크린 모니터를 통해 영화, TV 프로그램, 게임 및 음악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이처럼 한층 향상된 기술뿐만 아니라 최신의 공기역학적 개선 도입으로 연료 효율성이 한층 높은 항공기를 보유하려는 아메리칸 항공의 노력에 새로운 토대를 마련해 주고 있다. 본 A319 기종 날개 부분에는 ‘샤크렛(Sharklet)’ 을 장착하고 그 외 연료 연소율을 줄이는 기타 개선 사항들을 적용해 아메리칸 항공을 친환경적 항공사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했다.

에어버스의 존 리히(John Leahy) 고객 - 상업 담당 최고책임자는 “아메리칸 항공과 에어버스가 다시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A320 기종 도입을 통해 아메리칸 항공은 글로벌 항공 업계의 판도를 바꿔놓은 단일 통로 항공기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은 전략적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A320 기종이 아메리칸 항공의 미래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메리칸 항공의 A319 기종을 오는 9월부터 댈러스/포트워스와 일부 도시를 연결하는 노선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연말까지 도입 노선을 점차 늘릴 계획이다. 1차적으로 댈러스/포트워스와 다음 도시들을 연결하는 노선에 도입될 예정이다: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롯(Charlotte, N.C.); 클리블랜드(Cleveland); 테네시주 멤피스(Memphis, Tenn.) 및 캔자스주 위치타(Wichita, Kan).

앞서 발표된 바와 같이, 아메리칸 항공은 2017년까지 A321과 A319 기종 130 기를, 2017년부터는 차세대 엔진 기술이 도입된 A320 130 기를 포함해 총 260 기를 인도할 계획이다. 기존 A321 기종 일부는 A321T로 지정하고 대륙 횡단 노선에 도입할 예정이며, 2014년 초에 뉴욕 존에프케네디 국제 공항(JFK)과 로스앤젤레스 국제 공항(LAX) 노선 및 존에프케네디 국제 공항(JFK)과 샌프란시스코 국제 공항(SFO)을 연결하는 운항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메리칸 항공의 에어버스 A319 기종 및 기타 항공기 리뉴얼 계획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a.com/newplan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메리칸 항공 개요
아메리칸 항공은 50개국, 260 개 이상의 공항에 취항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의 전체 운항 네트워크에 투입된 항공기 수는 약 900여기 이며, 시카고, 댈러스/포트워스,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와 뉴욕aa.com/newplanes 의 허브 공항에서 전세계로 출항하는 평균 3,500회 이상의 노선을 매일 운항한다. 특히 런던, 마드리드, 상파울루, 도쿄와 같은 약 100여개의 국제 도시들에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또한, 보잉 737, 보잉 777-300ER, 에어버스 A320 기종 등 500개의 새 항공기를 도입해, 미국의 주요 항공사들 중에서도 가장 모던하고 최신의 현대적 항공기들을 보유하게 될 예정이다. 아메리칸 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웹사이트 AA.com®에서 항공편 확인 및 예약은 물론, 맞춤형 뉴스, 여행 상품 등의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메리칸 항공의 AAdvantage® program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상용 고객 우대 프로그램 중 하나로, 회원들은 약 950개 목적지 항공편의 마일리지 적립 및, 좌석 업그레이드, 휴가 패키지 여행, 자동차 렌탈, 호텔 숙박 및 기타 제품 이용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아메리칸 항공은 전 세계 약 40개의 Admirals Club® 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편리, 편안한 이용과 더불어 방해 없는 휴식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아메리칸 항공은 영국 항공(British Airways), 캐세이패시픽 항공(Cathay Pacific), 이베리아 항공(Iberia Airlines), 일본 항공(Japan Airlines), 란 항공(LAN), 콴타스 항공(Qantas Airways) 등 최우수 대형 항공사들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하는 원 월드 얼라이언스(oneworld® alliance)의 창립 회원으로, 전체 회원 및 준회원들과 함께 160여 개국으로 9천 회 노선을 매일 운항하여840여 개 이상의 지역을 하나로 잇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 및 아메리칸 이글 항공은 AMR Corporation 소속 기업이며, 아메리칸 항공, 아메리칸 이글, 아메리칸 커넥션, AA.com 및 AAdvantage는 아메리칸 항공의 등록상표이다. AMR Corporation의 상장기호는 장기호는 Co로 OTC 마켓 그룹(OTC Markets Group)이 운영하는 OTCQB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a.com

연락처

아메리칸 항공 홍보대행
웨버쉔드윅
김주희 부장
02-2186-989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