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전기, 초초미풍 아기바람 선풍기 20만대 ‘완판’

- 출시 두달 만에 20만 대 완판 기록

- 20~30대 주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 선풍기 소비 트렌드까지 바꿔

뉴스 제공
한일전기
2013-07-24 10:03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 선풍기 브랜드 한일전기㈜(대표 김영우, www.hanilelec.co.kr)는 자사의 초초미풍 아기바람 선풍기가 출시된 지 두 달 만에 20만대 판매를 기록하며 올해 생산된 물량의 전량이 완판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완판된 ‘초초미풍 아기바람 선풍기’는 지난 5월 출시된 이후 20~30대 젊은 주부들 사이에서 호평 받으며 큰 인기를 얻었다. 아기가 있는 가정에 특화된 기능으로 선풍기의 소비 트렌드까지 바꿨다는 후문.

기존에 출시된 일반 선풍기는 지나친 체온 저하를 유발하여 면역력이 약한 아기들이 사용하기 어려웠다.

한일전기는 이 점에 주목하여 나뭇잎이 살짝 흔들릴 정도의 실바람과 비슷한 풍속인 0.65m/s 정도의 약한 바람을 구현하는 아기 전용 선풍기를 개발, 지난 5월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충분히 시원하면서도 아기의 체온 변화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점이 영유아 자녀를 둔 20~30대 젊은 주부들에게 어필해 올해 생산 물량 전체가 모두 판매되는 완판 기록을 세웠다.

초초미풍 기능 외에도 2시간 후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자동 안심 타이머 기능과 독서실보다 조용한 24.7db 수준의 저소음, 1등급 에너지 소비 효율 등 아기와 엄마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들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특히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모터명가 한일전기 고유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초초미풍’ 기술은 약한 바람을 내면서도 소음과 진동을 억제하는 기술을 인정받아 올해 한국표준협회가 수여하는 ‘2013 대한민국 신기술 혁신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일전기 관계자는 “한일전기는 1964년 창립 이래 선풍기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온 선풍기 전문 기업”이라며 “50여 년 축적된 기술력으로 개발된 초초미풍 아기바람 선풍기는 아기전용 선풍기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소비자들의 선풍기 구입 트랜드까지 바꿔 놓고 있다”고 말했다.

한일전기 개요
한일전기 그룹은 1964년 설립이래 펌프, 환풍기, 선풍기, 가습기, 믹서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꾸준한 연구와 실험을 통해 고품질, 고효율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는 것을 제일로 삼아 고객 사랑에 보답하겠다. 
연락처

한일전기
홍보대행사 보도진
이영석 대리
070-7725-78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