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 ‘노르웨이 고등어 쿠킹클래스’ 운영

2013-07-25 10:10
크롬쇠 노르웨이--(뉴스와이어)--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NSC: Norwegian Seafood Council)는 오는 8월부터 롯데마트 문화센터에서 ‘차고 깨끗한 바다에서 온 노르웨이 고등어 쿠킹클래스’를 실시한다.

이번 쿠킹클래스에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잃기 쉬운 입맛을 되찾아 주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는 영양 만점 고등어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오레가노, 바질 등 다양한 허브가 향을 더한 ‘고등어 허브 크러스트’와 일본식 된장인 미소를 이용한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와사비에 절인 야채를 곁들인 ‘굴소스&와사비 절임 야채 고등어 요리’가 바로 그것!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들은 노르웨이 고등어를 활용해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들로 선정해 누구나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국내산에 비해 등의 줄무늬가 진한 타이거 무늬를 띄는 노르웨이 고등어는 노르웨이 연안의 차고 깨끗한 바다에서 천천히 성장한 덕분에 지방층이 두꺼워 육즙이 풍부해 부드러운 맛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노르웨이에서는 제철인 가을에 최상급의 고등어가 잡히는데, 이때 수확하여 국내에서 유통되는 노르웨이 고등어는 맛과 영양 면에서 더욱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고등어는 몸에 좋은 오메가 3 는 물론 집중력 향상에 효과적인 DHA,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EPA 와 같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할 뿐 아니라, 신경발달에 좋은 요오드 성분과 현대인에게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D, 셀레늄, 주요 단백질, 에너지 등이 함유되어 있어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유익하다.

신청을 원하는 참가자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culture.lottemart.com)를 통해 해당 클래스가 개설되는 지점을 확인한 후 가을학기 회원모집이 시작되는 7월 25일부터 소정의 수강료를 내고 신청할 수 있다.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수강신청도 전 지점 동일하게 7월 25일부터 가능하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개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는 노르웨이 트롬소(Troms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노르웨이 수산부 산하 마케팅 조직으로 노르웨이 수산 및 양식업계와 협력해 노르웨이 수산물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2012년부터 노르웨이 수산자원의 가치를 높이고 노르웨이 수산물의 원산지를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10년여 동안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eafoodfromnorway.co.kr/

연락처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김혜은 대리
02-6250-98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