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알카텔-루슨트, 여름방학 맞아 주말 봉사활동 나서

- 전 세계 자원봉사의 날 맞아 복지시설 어린이들의 체험 학습 동행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13-07-28 12:52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사장 유지일, www.alcatel-lucent.com) 임직원들이 ‘전 세계 자원봉사의 날’을 맞아 주말 봉사 활동에 나섰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알카텔-루슨트 재단이 지정한 ‘전 세계 자원봉사의 날(Global Days of Caring)’에는 해마다 각 지역 및 나라에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올해 알카텔-루슨트 재단이 내세운 사회공헌활동 주제인 ‘아동, 교육, 여성’의 일환으로, 유지일 사장을 비롯한 한국 알카텔-루슨트 임직원 30여명은 사회복지법인 경생원(서울 강동구 소재) 아이들의 여름방학 맞이 체험 학습에 동행했다.

요리 특강 수업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아이들이 평소 좋아하는 쿠키와 빵을 직접 반죽해 오븐에 급고 독특한 캐릭터로 장식하면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서울시민안전체험관(서울 광진구 소재)를 방문하여 풍수해, 화재, 지진 등의 재난을 가상 체험을 통해 대처 방법, 응급 처치 및 구조, 안전사고 예방법 등을 배웠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유지일 사장은 “IT 인재 양성, 정보 격차 해소, 저소득층 청소년 교육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사회공헌활동을 지난 34년간 꾸준히 전개해 왔다. 작지만 나눔과 이웃 사랑을 ‘실천’할 때 지역 사회 발전을 돕는 진정한 기업 시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알카텔-루슨트가 국내 시장에서 신뢰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계속 발전하기 위해 이러한 관심과 실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2012년 알카텔-루슨트 전 세계 자원봉사의 날에 37개국 1만여 직원들이 180여 개의 프로젝트에 참여해 총 6만시간의 봉사 시간을 기록했다고 알카텔-루슨트 재단이 밝혔다.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알카텔-루슨트
홍보실
금정원 부장
02-519-91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