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전시연계 교육 실시

뉴스 제공
독립기념관
2013-07-29 13:20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은 여름방학을 맞아 전시연계 체험교육 ‘대한제국을 지켜라’를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8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방문객들에게 능동적이고 흥미로운 전시관람 기회를 제공하여, 올바른 역사의식함양과 나라사랑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한제국 시기 주권수호운동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이번 교육은 의병·애국계몽활동과 같은 국권회복운동이 1910년 국권상실 이후에도 활발히 지속되었던 독립운동의 저력이며 밑바탕이 되었음을 깨달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독립기념관 방문하는 가족 단위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녀와 부모가 함께 전시물을 보면서 역사퀴즈를 해결하고 고종황제, 안중근의사, 안창호선생 종이인형을 만들어 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진행되며 2전시관 입구에서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홍보문화부
김승만
041-560-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