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 ‘노르웨이 生연어 쿠킹클래스’ 운영

-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노르웨이 냉장 연어를 활용한 쿠킹클래스 진행

-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럭셔리한 연어 레시피 선보이며 주부들 사이에 인기

2013-07-30 09:48
크롬쇠 노르웨이--(뉴스와이어)--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NSC: Norwegian Seafood Council)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차고 깨끗한 바다에서 온 노르웨이 生연어 쿠킹클래스’를 실시한다.

지속되는 불황에 외식 대신 집에서 홈파티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노르웨이 연어를 활용해 간편하면서도 격식을 갖출 수 있는 요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흔히 냉장 연어는 회나 스시로 먹는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화려한 색감으로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연어 스시 피자’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연어 마늘소스 샐러드 스파게티’ 등 단품 요리만으로도 식탁을 가득 채울 수 있는 특별한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다.

특별히 9월 30일에는 이마트 문화센터 성수점에서 스타 셰프를 모시고 스페셜 쿠킹클래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은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컨템포러리 퀴진 레스토랑 ‘류니끄’를 운영하는 류태환 셰프가 강사로 나서, 노르웨이 냉장 연어를 활용해 특별히 개발한 메뉴 시연은 물론, 참가자들과 함께 직접 배울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입에서 살살 녹는 연어의 참 맛을 즐길 수 있는 노르웨이 연어는 차고 깨끗한 청정 바다에서 자라 항공직송을 통해 국내에 냉장 상태로 유통된다. 이 때문에 노르웨이 연어는 냉동 식품을 해동 할 때 생기는 조직과 육즙의 손실을 피할 수 있어 신선하고 탄력 있는 본연 그대로의 연어 맛을 즐길 수 있다. 따라서 노르웨이 연어는 회로 먹거나 열을 가하는 조리를 최소화 할 때 최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어는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고급 단백질을 비롯해 해양 오메가 3, 비타민 A, D, B12, 요오드, 셀레늄, 타우린, 스테롤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익한 식품이다.

본 쿠킹클래스는 이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http://culture.emart.com)를 통해 소정의 수강료를 내고 신청할 수 있다. 인터넷 접수 기간은 점포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홈페이지의 인터넷 전단을 통해 일정을 사전에 확인하길 권한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개요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NSC)는 노르웨이 트롬소(Troms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노르웨이 수산부 산하 마케팅 조직으로 노르웨이 수산 및 양식업계와 협력해 노르웨이 수산물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2012년부터 노르웨이 수산자원의 가치를 높이고 노르웨이 수산물의 원산지를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10년여 동안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eafoodfromnorway.co.kr/

연락처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김혜은 대리
02-6250-98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