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방송, 어린이 안전교육 콘텐츠 제작

- 아동범죄 및 사고 대처요령을 담은 ‘우리아이 생활안전 OK!' 제작, 방영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3-07-31 16:56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안전 전문채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www.safetv.co.kr)은 어린이 안전 교육 콘텐츠 ‘우리아이 생활안전 OK’를 제작 및 방영한다고 밝혔다.

사회안전방송은 점차 늘어나는 아동 범죄와 우리 주변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본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고 기억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였고, 일상생활 가운데 발생하는 사고와 안전에 대비한 주제들을 선정하여 제작했다고 설명하였다.

이형기 제작PD는 “특히 청각장애가 있는 어린이들에게도 위험상황이 닥쳤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알려주기 위해 수화를 넣었다”며 “어린이들에게 발생하는 여러 사고와 사건들은 성장 과정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우리아이 생할안전 OK!’는 ▲횡단보도 건너는 법, ▲집에 혼자 있을 때 택배 받는 법, ▲혼자 집에 있을 때 소방서에 전화하는 법, ▲모르는 사람이 데려가려 할 때 대처하는 법, ▲손 씻는 법, ▲올바른 인터넷 사용법에 대하여 각 분야별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제작되었다.

특히 ‘우리아이 생활안전 OK!’의 진행을 맡은 심현섭(개그맨)은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요즘 어린이들이 많은 위험에 노출 되어 있는데 이런 유익한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게 되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으로 시청자 여러분들께 인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우리아이 생활안전 OK!’는 8월 2일(금) 오후 1시 40분 사회안전방송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우리아이 생활안전 OK! 방송안내]

진행 : 심현섭
방송시간 : 2013년 8월 2일 오후 1시 40분
방송채널
- 케이블채널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방송
-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판도라TV(검색어 : 우리아이 생활안전),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 유튜브(http://www.youtube.com)

사회안전방송 개요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safetv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safetv
트위터: http://twitter.com/safe_tv
http://www.safenews.co.kr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김미정
070-8115-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