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연맹, 금융상품 소비자 품질인증 제도 최초 도입 실시

- ‘금융상품•서비스’ 품질 소비자가 인증한다!

- 소비자가 안심하고 금융 상품을 구매하고 서비스 이용할 수 있게…

- 금융상품,서비스의 소비자성, 실효성, 신뢰성, 창의성 평가해 ‘품질인증’

뉴스 제공
금융소비자연맹
2013-08-05 08:00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금융상품 서비스' 소비자 품질인증 제도가 도입된다. 소비자가 안심하고 금융 상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금융상품, 서비스의 소비자성, 실효성, 신뢰성, 창의성을 평가해 소비자가 ‘품질인증’을 하는 것이다.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상임대표 조연행, 이하 금소연)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금융상품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금융상품 ·서비스 소비자품질 인증제도를 최초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융사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과 서비스의 품질이 우수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고, 믿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단체가 품질을 인증하는 것이다.

금융상품과 서비스인증은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금융회사가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하며, 금융,소비자학 교수, 유관단체, 감독당국, 소비자대표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신청 접수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소비자성(30%), 실효성(30%), 신뢰성(20%), 창의성(20%)을 평가하여 80점이상의 품질이 우수하다고 판정한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품질인증서를 부여한다.

금융상품과 서비스인증 신청 접수는 1차로 8월 12일부터 9월 11일까지 1개월간 접수하고 해당상품 선정발표는 10월초에 할 예정이다.

금소연 강형구 금융국장은 “정부의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정책에 호응하여 금융소비자권익보호의 일환으로 ‘소비자가 안심하여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금융소비자연맹 개요
금융소비자연맹은 공정한 금융 시스템의 확보와 정당한 소비자 권리를 찾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 금융 전문 소비자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fco.org

연락처

(사)금융소비자연맹
정책개발팀장
이기욱
02-737-09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