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남녀들, 짝 찾아 서현역 로데오거리에 모인다

- 대규모 미팅 새미프, 실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뉴스 제공
진소 새미프
2013-08-05 13:18
성남--(뉴스와이어)--지난 6월 홍대에서 400여명의 참가자들이 몰려 이슈가 되었던 새마을 미팅 프로젝트(이하 새미프)가 8월 24일 경기도 성남의 서현역 로데오거리에서 개최된다. 서현역 로데오거리는 새미프가 최초로 개최되었던 곳이다.

새미프는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모토를 가진 행사인 만큼 상점들의 유휴시간을 활용하여 진행된다. 그런만큼 직접적인 매출 이익을 올리게 되는 지역 상가의 반응이 뜨겁다. 또한 단시간에 직접적으로 수백명의 참가자들에게 대표음식을 선보이고 가게를 알릴 수 있는 점도 상가들에게 매력적이다.

이런 이유로 이미 한번 행사에 참여했던 서현역 로데오거리의 상점들은 새미프 측으로 정기적인 행사 개최를 요청했다. 새미프는 지난 2회의 행사결과를 바탕으로 3시간의 행사시간 동안 평균적으로 참가상점들이 평소 매출의 3배에 이르는 매출이익을 얻었다고 밝혔다. 또한 한 업체당 평균 방문자수는 160명에 달한다.

지난 첫 행사와 이번 행사 모두 참가의사를 밝힌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포차돌체’의 임미형 대표는 “지난 행사에서 봤던 참가자가 이후 다시 친구들과 방문하는 경우도 자주 있었다. 그리고 식사시간을 피해서 행사가 진행되고 적지 않은 매출액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닛케이MJ는 새미프의 모티브가 된 일본의 ‘마치콘’이 작년 한해 1조 65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진소 새미프 개요
새마을 미팅 프로젝트(http://www.saemip.com)는 마치콘(지역미팅)을 모티브로 하였다. 침체된 지역 상권을 활성화 시키고 삼포세대(연애, 결혼, 출산포기)에게 새로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의 행사이다. 현재까지 30회 이상 개최되었으며 최소 수 백명 단위의 대규모로 개최된다.

http://saemip.com

웹사이트: http://www.saemip.com

연락처

새마을미팅프로젝트
대외협력팀
손승우 대표
1661-17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