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웹 컨텐츠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 ‘실행 능력’ 과 ‘비전 완성도’에서 최고 평가

2013-08-06 09: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 www.adobe.com/kr/)는 오늘 가트너가 발표한 2013 “웹 컨텐츠 관리 부문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Magic Quadrant for Web Content Management)”에서 자사가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업의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평가에는 제품 및 서비스, 전반적 실행 가능성, 판매 수행/가격 책정, 시장 반응, 실적, 마케팅 수행, 고객 경험, 운영 활동 등의 기준이 적용됐으며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 평가 기준으로는 시장 이해도 및 전략, 판매 전략, 제품/서비스 전략, 비즈니스 모델, 버티컬/업계 전략, 혁신, 지역 별 전략 등이 적용 됐다.

아심 찬드라(Aseem Chandra)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및 타깃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가트너 보고서는 빠르게 성장하는 웹 컨텐츠 관리 시장의 역동성을 잘 보여준다. 이는 단순한 디지털 퍼블리싱의 시대는 이미 지나갔으며, 오늘날 기업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능력이 필수가 되고 있음을 시사한다”며 “이번 가트너의 선정은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가 마케팅 및 IT리더들이 웹, 모바일, 소셜 채널 등에서 고도의 개인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최고의 솔루션임을 인정 받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웹 컨텐츠 관리’ 부문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된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 내 타 솔루션들과 긴밀히 통합되어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의 웹 컨텐츠 관리, 디지털 에셋 관리, 소셜 커뮤니티, 다이내믹한 미디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마케팅 담당자에게 클라우드 혹은 기존 직접 설치방식을 통해 이용 가능한 터치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기업이 참여도 높은 고객 경험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트너에 따르면, “리더 쿼드런트 선정 업체들은 시장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측면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또한 그들은 뚜렷한 비전을 기반으로 미래를 잘 대비하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 채널 최적화(Online Channel Optimization, 이하 OCO)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갖추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채널 파트너 및 다국적 활동, 일관된 재무 성과, 광범위한 플랫폼 지원, 우수한 고객지원을 실행하고 있다. 그리고 리더 업체들은 한 개 이상의 기술 혹은 버티컬 마켓에서 시장 지배력을 지니고 있다. 그들의 제품이 필요한 에코시스템도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더 쿼드런트 업체들은 대기업 구축이 가능하며, 다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컨텐츠 저장소와의 통합을 제공하고, 특화된 솔루션 및 범용 솔루션을 공급한다”

가트너는 또한 “웹 컨텐츠 관리(이하 WCM)는 비즈니스 성과에서 점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의 다양한 온라인 활동에 있어 핵심 역할을 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으며, 이러한 활동은은 점점 정교해지고 기업 비즈니스 전략에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WCM은 고객 경험 관리, e-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멀티채널 마케팅 및 웹사이트 통합을 아우르는 ‘온라인 채널 최적화’ 전략을 실행함에 있어 키 포인트이다. WCM이 관련 시장 성장을 이끄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가트너의 “2013 매직 쿼드런트 웹 컨텐츠 관리” 보고서는 http://goo.gl/lzU2AE 서 확인 가능하다.

매직 쿼드런트(The Magic Quadrant)에 대하여

2013년 7월 31일에 발간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웹 컨텐츠 관리, 2013” 보고서에는 믹 맥코마스케이(Mick MacComascaigh), 마크 R. 길버트(Mark R. Gilbert), 짐 머피(Jim Murphy), 개빈 테이(Gavin Tay)가 참여했다. 가트너는 조사 보고서에 소개된 특정 업체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지지하거나, 기술 사용자들에게 높은 순위의 업체만을 특별히 권장하지 않는다. 가트너 조사 발행물은 가트너 조사 기관의 견해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실적 진술로 해석되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상품성,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해 이번 조사와 관련하여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모든 보증을 부인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에 대하여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원 스톱으로 제공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분석, 소셜, 광고, 타깃, 웹 경험 관리 솔루션 뿐 아니라 마케팅 담당자들이 자신들의 캠페인에 대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모아 소셜 유저 인터페이스로 구성된다. 따라서 마케팅 담당자들은 더욱 빠르고 스마트하게 데이터, 인사이트, 실행 전략까지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http://www.adobe.com/kr/solutions/digital-marketing.html 에서 찾을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이진희 과장
02-6250-98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