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중소기업 및 대기업 지점단을 위한 신규 UTM 솔루션 출시

- 획기적인 성능 향상, 보안성의 극대화, 무선 컨트롤러 지원, PoE 및 L2 기능의 스위치까지 통합한 신규 UTM 어플라이언스 대거 공개

뉴스 제공
포티넷코리아 나스닥 FTNT
2013-08-06 10:30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포티넷 코리아(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는 중소기업은 물론 유통회사 및 대기업의 지점단에 특화된 UTM 제품 군을 대거 출시한다고 오늘 밝혔다.

포티넷은 이번에 발표한 총 10 종에 달하는 신규 포티게이트 (FortiGate®) 네트워크 보안 제품군을 통하여 최고의 가격 대 성능을 지원하는 UTM제품을 보유하게 됨으로써 관련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리더십을 확장할 수가 있게 되었다.

포티게이트-200D 시리즈로는 포티게이트-240D와 포티게이트-200D가 출시되었으며 포티게이트-100D 시리즈에는 포티게이트-140D, 포티게이트-140D-PoE, 포티게이트-140D-PoE-T1 및 포티게이트-100D가 출시되었다. 이와 더불어 포티게이트-90D 및 포티와이파이-90D와 포티게이트-30D 및 포티와이파이-30D 또한 출시하여 중소기업 고객들 저마다 특화된 보안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다양한 보안 제품 및 구축 옵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포티넷 코리아의 최원식 지사장은 “포티넷은 소규모 및 분산화된 구조의 기업을 위해 보다 향상된 성능과 혁신적인 신규 기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네트워크 보안 시장을 이끌어나갈 것이다”라며, “보안 어플라이언스에 이더넷 스위치를 통합함으로써 기존 UTM에 대한 정의를 확장하였으며 장비와 운영 비용 또한 절감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포티게이트-200D는 지사 사무실 및 중소기업 고객에게 특화된 중견규모의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이며, 포티게이트-140D 시리즈는 지사 사무실 네트워크 통합에 적합한 높은 포트 밀도 솔루션이다. 이와 더불어 신규 포티게이트-100D 는 추가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3세대 UTM 어플라이언스이며, 포티게이트-90D 제품군은 데스크탑에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포티게이트-30D 제품군은 빠른 설치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플러그앤 플레이(Plug and play) 방식을 제공하는 간편한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다.

신규 네트워킹 및 성능 혁신

점차 정교해지는 분산 구조 형태의 기업과 소매업 구조망 기업의 네트워크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포티넷은 이번 포티게이트-200D 제품군에 WiFi 컨트롤러를 통합하였고 포티게이트-140D 제품과 포티게이트-100D 제품에는 WiFi 및 L2 스위치 컨트롤러를 통합하였다.

포티게이트-240D와 포티게이트-140D 시리즈에 추가된 스위치 기능 및 고밀도 기가비트 이더넷(High-density Gigabit Ethernet) 포트로 포티게이트 플랫폼과 모든 레거시(Legacy) 스위치를 통합하여 고객들은 이제 스위치에 대한 요구를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포티게이트 제품군은 포티게이트-140D 플랫폼에 PoE 기능 옵션을 추가하였다. 이를 통해 더 이상 PoE 인젝터(PoE Injectors)가 필요가 없어져 복수의 기기를 허용함과 동시에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 시켰다.

포티OS의 특장점

포티게이트 UTM 장비의 핵심 엔진인 포티OS는 특별히 설계된 (Purpose-Built) 운영체제로서 모든 포티게이트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의 기반이며 규모가 크거나 작은 모든 기업 인프라 어디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최신 버전은 버전 5이다.

1. 강화된 보안성 - APT (Advanced Persistent Threat) 대응을 위한 ‘지능형 위협 보안(ATP: Adcanced Threat Protection)’제공

포티OS 최신 버전에서는 APT 위협을 식별하고 완화하기 위한 새로운 지능형 최신 안티멀웨어 탐지 시스템(Anti-modern malware detection)을 포함하고 있다. 포티OS는 관련 시장에서 인정받은 우수한 안티바이러스 시그니처와 함께 다층(Multi-Layered) 기반 접근으로 오늘날의 가장 위험한 보안 위협에 대응하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 가장 기본적인 시그니처를 통한 바이러스 및 맬웨어 공격을 차단하며, 좀더 지능화된 휴리스틱 엔진 및 샌드박스를 활용하여 고도화된 악성코드를 탐지할 수 있는 안티 바이러스 엔진

- 포티가드 애널리틱스 (FortiGuard Analytics) 서비스를 활용하여 클라우드에서의 추가 분석을 통한 알려져 있지 않은 악성코드 및 제로데이 위협 차단

- 포티가드 봇넷 데이터베이스는 IP평판 및 원격 C&C 통신 방어를 위한 가장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여 이들 C&C 서버와의 통신 시도 자체를 차단

- URL 대칭 및 향상된 DNS기반의 웹 필터링을 제공하여 잠재적으로 위험한 웹사이트를 식별하는 최신 웹 필터링 기술

2. 향상된 통제 - 설정 및 설치를 간소화하는 ‘기능 세트 선택(Feature Select)’ 제공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포티넷 기능 선택(Fortinet Feature Select)을 통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비즈니스 및 보안 요구사항에 따른 특화된 포티게이트 어플라이언스 설정이 가능하다. 프리셋(미리 설정된) 환경설정 옵션은 시스템 설정 시점 혹은 구축 시에 언제라도 단 한번의 버튼 클릭으로 빠른 설정이 가능하며 다음의 프리셋 선택 옵션을 제공한다.

- FW: 초고속 방화벽 및 VPN 포함
- NGFW: 방화벽, IPS,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포함
- ATP: 지능형 위협 보안(Advanced Threat Protection)과 엔드포인트 컨트롤 포함
- WF: 웹필터링 및 explicit 프록시
- NGFW + ATA: NGFW 및 ATA 옵션 모두 포함
- UTM: 상위 모든 옵션과 더불어 추가적으로 이메일 필터링, 데이터 유출 방지, 취약성 스캐닝을 포함

3. 향상된 지능화 - 문맥 기반의 가시성을 통해 향상된 보안 리포팅 및 관리 제공

포티OS 5 는 상세한 분석을 통해 과거 및 실시간 네트워크 활동에 대한 높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데이터는 추출이 가능하며 IP 및 포트, 지리적IP, 세션타입, 사용자명, 네트워크 사용량, 네트워크 커버리지와 더불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 및 장치 종류 등을 포함하고 있다. 관리자는 데이터의 이러한 정보를 통해 특정 위협과 향후 수상한 웹사이트와 IP 주소와 관련 있는 클라이언트를 식별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포티게이트 제품군에 대하여

포티게이트-200D 시리즈는 최대 42개의 기가비트 이더넷(Gigabit Ethernet) 포트 및 4Gbps 방화벽 쓰루풋과 1Gbps의 IPSec VPN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42 GE 포트와 함께 두 개의 SFP슬롯을 포함하는 새로운 포티게이트-140D는 초고속의 차세대 방화벽으로서 지능형 위협 보호(ATP)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해당 어플라이언스는 무선 및 스위치 컨트롤러를 통합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WAN 최적화 및 가시성을 위한 기본 온보드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포티게이트-140D-PoE는 기본 PoE(Power-over-Ethernet) 변형을 제공하여 AP(엑세스 포인트) 및 IP 폰과 같은 다양한 네트워크 장치에 손쉽게 전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티게이트-140D-POE-T1은 T1 인터페이스가 내장되어있다.

포티게이트-100D는 3세대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로 ATP 보안 성능과 함께 초고속 차세대 방화벽 역할을 담당한다. 포티게이트-140D 시리즈와 같이 포티게이트-100D는 WAN 최적화를 위한 기본 온보드 스토리지와 통합된 WiFi 및 스위치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해당 어플라이언스는 최대 20GE 포트로 구성되어 있다.

포티ASIC의 장점

두 가지 형태의 포티게이트-90D 어플라이언스가 현재 출시되어 있다. 그 중 하나는 무선 표준인 (802.11a/b/g/n)을 지원하는 와이파이 (WiFi)용 버전이다. 포티게이트-90D는 보다 우수한 방화벽, IPSec VPN, SSL 및 IPS 하드웨어 가속을 위한 포티ASIC-SoC 2 (System On Chip의 Version 2)를 이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최대 16개의 gigabit 이더넷 포트와 로그 및 보고서 저장, WAN 가속을 지원하기 위한 신뢰성 있는 내부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내장된 USB 인터페이스를 통한 포티익스플로러(FortiExplorer)의 지원으로 보다 간편한 설정을 제공한다.

포티ASIC-SoC2는 획기적인 하드웨어 가속 네트워크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SoC 아키텍처는 일반 CPU와 포티넷의 주문 제작 ASIC 기술을 하나의 싱글칩에 결합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는 압도적인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전반적인 하드웨어의 구조를 대폭 간소화시킨다. 이는 고객들로 하여금 사용하는 전력량의 절약, 기기 온도의 하락으로 인한 내구성의 증대 등의 장점을 즐길 수 있게 한다.

이처럼 포티ASIC-SoC 버전 2는 획기적인 가격대에서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보안 성능을 제공하고 소규모 네트워크를 위한 보다 간소화된 형태의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된다. 1억 9백만 트랜시스터(Trasister)와 더욱 지능화된 반도체 기술 및 설계가 적용되어 아키텍처 측면에서 향상되었다.

포티게이트-30D는 이번에 공개된 포티게이트 제품군 중 가장 원숙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이는 간편한 설치(Simple-to-desktop)데스크탑 어플라이언스로 제한적인 기술 리소스를 바탕으로 한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 이와 더불어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을 위한 포티ASIC-SoC2를 탑재하여 최대 5개의 GE포트와 포티넷의 네트워크 보안 운영체제의 라이트버전인 포티OS Lite를 통해 향상된 간편한 사용을 제공한다. 무선 기능을 겸비한 포티WiFi-30D 로 현재 출시되었다.

포티넷코리아의 최원식 지사장은 “고객들이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에 더 많은 기능의 추가를요구함에 따라 전통적인 UTM의 정의는 점차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포티넷은 업계 최초로 무선 엑세스 포인트 컨트롤러를 UTM 장비에 통합하였고, 이번에는 스위치 기능까지를 통합함으로써 UTM의 정의를 다시 한번 새롭게 했다.” 라며, “이번에 공개된 10가지 신규 포티게이트 제품군을 통해 모든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광범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구입방법

포티게이트-240D, 포티게이트-200D, 포티게이트-140D, 포티게이트-140D-POE, 포티게이트-140D-POE-T1, 포티게이트-100D, 포티게이트-90D, 포티게이트-30D, 포티WiFi-90D 및 포티WiFi-30D는 출시되어 현재 구입 가능하다.

포티넷코리아 개요
포티넷은 어디에서나 사용자, 디바이스, 데이터를 보호한다는 미션 하에 모든 이들이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세계를 구현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세계 최대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 정부 기관들이 디지털 여정의 안전한 가속화를 위해 포티넷을 선택하는 이유이다. 포티넷 시큐리티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플랫폼은 전체 디지털 공격 면에서 광범위하고 자동화된 통합 보안을 제공해 중요한 장치,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 홈 오피스와의 연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포티넷은 가장 많은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출하한 전 세계 출하량 1위 업체로 전 세계 59만50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포티넷 TAA(Training Advancement Agenda)의 이니셔티브인 포티넷 NSE 트레이닝 인스티튜트(Fortinet NSE Training Institute)는 업계에서 가장 대규모의 광범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모든 이들이 사이버 교육과 새로운 커리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fortinet.com 및 www.fortinet.com/kr, 포티넷 블로그, 포티가드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tinet.co.kr

연락처

포티넷 코리아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박승국 사원
02-6250-9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