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산학협력의 핵 ‘기술교류회’ 개최

- 33개 교류회 591개사 648명 “더욱 큰 전진” 다짐

부산--(뉴스와이어)--1,333개 가족회사를 보유하며 최근 국고3관왕을 달성한 동명대(총장 설동근)가 더욱 내실있는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기술교류회(산학협력협의회) 연합 워크숍’을 가져 주목되고 있다.

동명대 LINC사업단(단장 신동석)은 7일 오후 5시 해운대 그랜드호텔 22층 프라이빗홀에서 동명대 기술교류회(산학협력협의회)별 대표단을 초청해 연합 워크숍을 개최한다.

최근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는 이 대학의 ▲창조융합센터/산학렵력지원팀 ▲공용장비센터 ▲연구개발사업화팀 ▲현장실습지원센터 ▲창업교육센터(창업동아리포함) ▲취업지원실 등 분야 발표에 이어 향후 더욱 큰 협력 발전을 위한 간담회 등을 가진다.

동명대 기술교류회(산학협력협의회)는 기계부품, IT융복합, 항만물류, 지식서비스, R&BD, 수출·마케팅 부분 등으로 나뉘어 ▲총 33개로 구성돼 ▲참여기업 591개사 ▲참여인원 총 648명(기업 CEO 및 임직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및 대학 교수 등)에 이르는, 이 대학의 내실있고 창의적인 산학협력의 최첨병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정기적 모임을 통해 상호 정보공유 및 네트웍 구축, 대학과의 인적교류 및 공동사업 등도 다양하게 펼치며 기업과 대학이 모두 윈윈하는 모델이 되고 있는 동명대의 각 기술교류회는 올해 들어 특히 다양한 성과들을 거두고 있다.

‘이업종스마트융복합기술교회’의 한 회원사는 최근 국책사업 수주로, 또다른 회원사는 사업량 증대로 동명대 학생들이 관련회사에 취업하기도 했다.

‘조선해양플랜트산업기술교류회’의 한 회원사는 대덕연구개발특구지역에 위치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기술을 이전받아 광역경제권 연계사업을 동명대와 함께 준비중이다. 이 기술교류회에 참여하고 있는 ㈜마린소프트 이재인 대표이사는 “기술교류회 네트워크로 다양한 사업과 인적교류를 진행할 수 있었고, 향후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활동이 뛰어난 ‘부산부품소재기업협의회’의 신창열 대표((주)창신정밀 대표이사)는 “기업은 교수 등 많은 전문가를 통한 기술개발과 기술경영지도로 애로기술을 해결할 수 있고, 공용장비센터 등 동명대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어 좋으며, 동명대 역시 학생의 중소기업체험활동, 현장실습 등을 실속있게 제공할 수 있어 우수한 학생의 취업 연계에도 도움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3개월 사이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 최우수, 교육역량강화사업, 대학중심평생학습활성화사업에 연거푸 선정된 동명대의 신동석 LINC사업단장은 “산학 접촉점 역할을 하는 기술교류회는 동명대 산학협력의 ‘핵심 네트워크’라 최근에는 타대학들이 그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동명대를 자주 찾고 있을 정도”라고 밝혔다.

동명대 기술교류회를 전담하는 LINC사업단 산학협력지원팀장 김영부 교수는 “올 초부터 현재까지 각 기술교류회별가 기탁해온 장학금이 총 5천4백만원에 이른다”면서 “기술교류회가 이제 자립하는 수준을 넘어서서, 그 성과를 대학과 함께 나누고 있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앞으로도 기술교류회가 산학접촉점의 최 전초기지로서 창조경제 구현, 지역산업 활성화, 재학생 취업 기회 확대를 지속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동명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 기술교류회 연합 워크숍]
일시 : 2013.08.07.(수) 17:00 ~
장소 : 부산 그랜드호텔 22층 프라이빗홀
주최 : 동명대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