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방송, 산업재해의 허와 실을 밝힌다

-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통해 산업재해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3-08-09 17:22
서울--(뉴스와이어)--안전 관련 전문채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http://www.safetv.co.kr)에서 방영중인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에서는 산업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산업재해의 사례를 설명하고 재해를 당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사회안전방송 이형기PD는 “최근 자주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산업재해들로 귀중한 생명까지 앗아가는 심각한 상황이 자주 벌어지는 것을 보고 대한민국 산업 안전에 대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산업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고들에 대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하광룡 변호사는 산업재해로 인정 되는 부분을 예를 들어 설명하며 근로자의 입장에서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게 자세히 설명하였다. “출근 시 통근버스를 타기 위해 길을 건너다가 사고가 발생하면 산업재해가 성립되지만, 승용차를 타고 가다가 사고가 나면 산업재해로 인정되지 않는다. 이처럼 비슷한 사건이지만 정황에 따라 산업재해의 성립이 결정된다”며 “우리나라는 근로자를 위한 산업재해 보상 제도는 거의 완벽하게 운영되고 있다. 산업재해라고 생각되는 사고나 질병이 발생했을 경우 노동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근로자로서의 권리를 행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Q&A에서는 식당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해 알아본다.

‘하광룡의 안전한법률’은 9일(금) 저녁 6시에 사회안전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방송안내]

1. 출연 : 하광룡, 정영지
2. 방송시간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3. 방송채널
- 케이블채널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방송
-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판도라TV(검색어 : 안전법률)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 유튜브(http://www.youtube.com)

www.safetv.co.kr [以上]

사회안전방송 개요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http://blog.naver.com/safetv
http://cafe.naver.com/safetv
http://twitter.com/safe_tv
http://www.safenews.co.kr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김미정
전화 070-8115-9119
팩스 070-8117-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