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코리아, 2013년 하반기 TI 랩 설치 대학 모집

- 2013년 현재까지 70여 개의 랩 설치 완료

- MCU 및 아날로그, DSP 툴 모두 신청 가능

뉴스 제공
TI코리아
2013-08-12 10:08
서울--(뉴스와이어)--TI 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는 2013년 하반기 랩(lab) 설치 대학을 모집한다.

지난 2010년부터 미래 인력 양성의 일환으로 시작된 TI 코리아의 대학 랩 지원 프로그램은, 2013년 현재까지 국내 41 개 대학에 70여 개의 랩을 설치하며 다양한 툴을 지원해왔다. 이 프로그램은 MCU 개발 툴 지원으로 시작하여, 지난해부터 DSP와 아날로그 툴로 지원을 확대했다. 1995년부터 지원을 시작한 DSP의 경우 이미 12개의 랩이 설치되었으며 작년부터 다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각 분야를 합쳐 총 13개(경성대, 공주대, 대림대, 동국대, 순천향대, 인천대, 창원대, 한동대, 한림대, 한양대) 대학에 TI 랩이 설치되었다.

TI 코리아는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TI 랩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며, 기존에 랩이 설치되어 있는 대학교 역시 다른 종류의 툴 및 랩이 필요할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랩 설치는 지원 학교의 신청서를 검토하여 선정될 예정이며, 교육용 툴이 필요한 경우 ti_university@icpr.co.kr로 신청서를 요청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에는 필요한 툴 및 이를 활용한 강의 계획 등을 기재해야 한다. (교육용 툴 및 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ti.com/univ-kr 참조)

TI 코리아 켄트 전 사장은 “TI 랩 지원은 단기적인 지원에 머물지 않고 대학에 최고의 개발 툴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미래 한국 전자업계를 위한 준비된 엔지니어 육성을 목표로 한다.”며 “랩 설치를 통해 학생들의 연구를 지원하고, 현장교육, 실험 및 실습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대한민국 전자 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TI코리아는 기술 인력 개발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매년MCU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과 기술 개발을 독려하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 TI 콘테스트 브랜드를 일원화하고 대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창의성을 보다 중시하는 프로그램 성격을 적극 반영하겠다는 취지에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이노베이션 챌린지(Texas Instruments innovation challenge, 이하 TIIC)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출발했다. 지난 6월에 참가자 모집이 성공리에 마감되었으며, 최종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11월 26일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TI의 대학 지원 프로그램 및 MCU 디자인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 TI 대학 지원 프로그램(http://www.ti.com/ww/kr/university.html)
- TIIC: Korean MCU design contest 2013(http://goo.gl/gtrMj2)
- TI 코리아 채용 정보(http://careers.ti.com/content/ti-korea)

웹사이트: http://www.tikorea.co.kr

연락처

TI 홍보대행
CPR
천혜리 AE
02-739-73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