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안과병원 제3회 안과학 심포지엄 개최
이번 심포지엄은 개원의들이 평소 궁금하게 여겼던 주제 및 김안과병원에 전원되어온 환자에 대한 사례 발표를 중심으로 꾸려진다. 이와 함께 토의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이 임상현장에서 겪는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심포지엄이 환자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심포지엄은 1부와 2부로 나눠 1부에서는 임상에 기본적이고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이 발표되며, 2부에서는 환자 사례별 분석을 통해 접근한 진료능력 배양에 중점을 둔 연제들이 발표된다.
김안과병원은 지난 2002년 개원 40주년을 맞아 동양최대규모의 안과전문병원으로 성장한 것을 기념해 그동안 축적한 안과분야의 경험과 최신지견을 국내 안과학계와 공유함으로써, 국내 안과학계의 전반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첫 심포지엄을 개최했었다. 이때 심포지엄에 참석한 많은 안과의사들이 이같은 주제의 심포지엄을 정기적으로 열어줄 것을 요청함에 따라 지난해 제2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김안과병원은 앞으로 해마다 한번씩 심포지엄을 열 계획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발표되는 연제는 다음과 같으며, 심포지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안과병원 의국사무실(02-2639-7811,7812)에 문의하면 된다.
◆SYMPOSIUM Ⅰ
▷녹내장 컴퓨터 진단장비에 대한 기본원리 및 해석(김황기) ▷각막질환의 진단(전루민) ▷발기부전 치료제가 망막에 미치는 영향(이태곤) ▷소아의 안경처방과 약시치료(백승희) ▷코내시경 누낭비강문합술(최용준)
◆SYMPOSIUM Ⅱ
▷전원되어 온 여러 녹내장 환자 치료(손용호) ▷백내장 수술에서 후낭파열 시 처치(김병엽) ▷백내장 수술 후 발생한 합병증으로 전원되어 온 환자분석(조성원) ▷내안각 성형술과 절개법(김지형) ▷질의 및 토의
연락처
김안과병원 홍보실장 이계재 02-2639-7657 011-786-0501
이 보도자료는 건양의대 김안과병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1년 8월 25일 0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