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대학생 서포터즈 ‘퓨쳐프론티어’ 3기 발대식 개최
2012년부터 시작된 방위사업청 대학생 서포터즈 ‘퓨쳐프론티어’는 방위사업청과 방위사업의 현장을 찾아 각종 미션을 수행하며, 젊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시각을 통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방위사업청의 주요 정책과 활동을 국민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퓨쳐 프론티어 3기에 참여한 이혜인(경북대, 3학년) 학생은 “이번 서포터즈를 준비하면서 방위산업이 우리나라 경제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는 것을 알게되었다”라며 “방위사업청이 우리나라 국가안보와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이라는 것을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는데 앞장서겠다”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방위사업청 대변인(공군대령 백윤형)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춘 젊은 서포터즈들의 활발한 홍보 활동을 통해 방위사업 정책 및 성과에 대한 국민적인 공감대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면서 새롭게 선발된 서포터즈들을 격려했다.
방위사업청 서포터즈 ‘퓨처 프론티어’ 3기의 활동 내용은 방위사업청 블로그(blog.naver.com/dapapr)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dapa.Korea)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방위사업청 개요
방위력 개선사업, 군수품 조달 및 방위산업 육성에 관한 사업을 관장하는 국방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군수품 조달을 전면적으로 개혁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6년 출범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다. 조직은 감사관, 기획조정관, 재정정보화기획관, 방산기술통제관 등 4관과 획득기획국, 방산진흥국, 분석시험평가국 등 3국, 사업관리본부, 계약관리본부 등 2소속기관 그리고 별도 한시조직인 KHP사업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대변인
공군대령 백윤형
02-2079-6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