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식·의약품 안전의 모든 것 밝힌다

- 지속적인 폭염으로 인한 식품 관련 안전사고 대책 밝혀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3-08-16 18:51
서울--(뉴스와이어)--안전 관련 전문채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http://www.safetv.co.kr)에서 방영중인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에서는 지속적인 폭염으로 식중독 사고가 빈번해진 만큼 다양한 식·의약품 안전사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사회안전방송 이형기PD는 “식품과 관련된 다양한 사건, 사고들을 이야기 하며, 먹거리에 관한 안전한 선택을 비롯하여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히 대처해야할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하였다”며 “그동안 어디서도 설명해 주지 않았던 법적인 대처 요령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시청자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고가 이번 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하광룡 변호사는 ‘우지사건’을 포함한 ‘쓰레기 만두’ 사건 등 우리 기억 속에 충격으로 남아있는 다양한 식품관련 사건들에 대해 법원이 어떤 결론을 내렸는지 자세히 설명하였고, ‘비방 다이어트 한약’ 사건과 ‘약효 비누’ 사기 사건 등 인터넷에서 유행하고 있는 불법 의약품에 관한 다양한 사건들을 사례로 들며 불법 식·의약품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직, 간접적인 피해가 얼마나 심각한지 그 현주소를 진단하였다.

하광룡 변호사는 “보건범죄의 단속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있는데 이는 부정식품 및 첨가물, 부정 의약품, 부정 유독물을 제조하거나 무면허 의료행위 등의 죄를 가중처벌 하도록 규정하였다”며 “식품, 식품 첨가물 또는 건강기능식품이 인체에 현저히 유해하여 복용자가 사망에 이를 경우 그 처벌은 사형,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 처할 만큼 중대범죄이다”라고 강조하였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Q&A에서는 본인이나 주변인물이 제 3자를 통해 협박을 당할 때, 어떻게 대처 하는 것이 안전한지 알아본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은 16일(금) 저녁 6시에 사회안전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하광룡의 안전한 법률 방송안내>

* 출연: 하광룡, 정영지
* 방송시간: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 방송채널
- 케이블채널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방송
-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판도라TV(검색어 : 안전법률),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 유튜브(http://www.youtube.com), 以上(www.safetv.co.kr)

사회안전방송 개요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http://blog.naver.com/safetv
http://cafe.naver.com/safetv
http://twitter.com/safe_tv
http://www.safenews.co.kr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김미정
전화 070-8115-9119
팩스 070-8117-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