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콜센터 관리자 위한 필수 자격증 선보여

- 대형 콜센터 필수 취득 자격증으로 선택 또는 검토 중

뉴스 제공
KCA
2013-08-23 14:55
서울--(뉴스와이어)--10월12일 치러지는 대한민국 최초의 콜센터 관리자 대상 전문 자격증인 ‘콜센터 QA관리사’에 대한 관심과 반응이 뜨겁다. 올해 최초로 선을 보이는 자격증이지만 벌써부터 보험, 통신, 은행, 공공기관 및 일부 아웃소싱 업체에서는 관리자나 기존 경력 상담사 대상 필수 취득 자격증으로 이미 선택을 했거나 내부 검토를 고려하고 있는 중이다.

기존 관리자에 대한 인사고과 및 역량평가나 경력개발 시 객관적인 검증체계가 없이 정성적인 평가를 통해 이루어졌던 콜센터 관리자 평가는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을 통해 콜센터 운영 및 상담품질에 대한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 및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국내 최초로 콜센터에 대한 내용만을 다룸으로써 콜센터 관리자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자질 및 역량을 검증하는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은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실사구시형이라고 할 수 있다.

콜센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모두 다루고 있으며 이론은 물론이고 실무적인 부분에 집중한 실전 중심의 자격증으로 콜센터 산업의 인적자원의 상향평준화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어 향후 2~3년 후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은 국내 콜센터를 대표하는 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내 콜센터 도급업체의 경우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관리자를 수요 업체 콜센터에 배치함으로써 전문적인 운영을 할 수 있으며, 자체 운영 콜센터의 경우 정성적인 평가에 의한 것이 아니라 콜센터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물론 실무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관리자로 성장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콜센터 QA관리사 필기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주말 특강이 9월 한 달간 전국 5개 주요 도시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콜센터아카데미 홈페이지(www.kcallcener.net)를 참고하면 된다.

KCA 개요
한국CS경영아카데미(KCA)는 콜센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은 물론 기존의 콜센터를 뛰어넘어 콜센터 가치를 실현해내고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콜센터 관련 사업을 통해 한국 콜센터의 가치를 드높이고 콜센터 한류를 이끌어 나가는 회사로 성장하여 한국 콜센터가 세계 콜센터의 표준화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sjmw1030?Redirect=Log&logNo=...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한국콜센터아카데미
박종태 대표
02-941-7033
www.kcallcen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