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건설부 차관, 대한주택보증 보증제도 연수

- 베트남에 한국의 주택보증제도 도입 위해 27-30일 대한주택보증에서 연수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3-08-27 15:10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베트남 건설부 응우엔 쩐 남 차관, 응우엔 마인 하 국장 등 정부 고위 공무원 방문단 12명을 초청하여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주택보증제도 수출을 위한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베트남은 현재 선분양제도 및 주택보증제도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는 지난해 12월 대한주택보증과 베트남 건설부 간에 체결한 ‘주택보증제도 수출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에 따라 양 기관 간 협업 및 교류를 보다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베트남 건설부, 재정부 및 국회 등 고위 공무원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27일 오전 대한주택보증 여의도 본사를 방문하여 김선규 사장 등 대한주택보증 경영진과 면담을 갖고, 주택보증제도 도입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협의하는 것으로 공식적인 일정을 시작했다.

이 자리에서 김선규 사장은 “베트남 건설부와 대한주택보증의 협력이 베트남의 주택보증제도 도입과 국민주거안정에 기여하고, 양국의 주택산업 관련 협력 및 경제교류를 확대하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한국 주택정책을 비롯하여 보증심사, 보증이행, 채권관리 등 주택보증제도 전반에 걸친 실무 강의 및 모델하우스 현장, 유관기관 방문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주택보증제도의 경험과 노하우가 베트남 방문단에게 충실하게 전수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연수기간 중 베트남 방문단은 한국개발원(KDI)을 방문하여 대한주택보증과 함께 추진중인 ‘베트남 주택보증제도 도입 사업’이 ‘한국 경제개발경험 공유사업(KSP)’ 과제로 선정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이다.

현재 대한주택보증은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주택보증제도의 해외수출을 추진 중에 있으며, ‘베트남 주택보증제도 도입 사업’이 KSP사업 과제로 선정될 경우 주택보증제도의 해외수출에 보다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한주택보증은 지난 7월 NHBC(영국), IHA(미국), AGEMI(프랑스), AHWI(일본) 등 12개 기관이 참여한 국제주택보증협회(IHHWA)에 13번째 기관으로 참여하는 등 해외 보증기관과의 교류협력을 적극 추진하여 공기업으로서 역할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 ‘한국 경제개발경험 공유사업(KSP)’은 한국개발원(KDI) 및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단기간에 고도성장을 달성한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경제발전 경험을 개발도상국 등과 공유하기 위한 지식공유사업을 말함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과장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