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타 네트웍스, VM웨어-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새로운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출시

2013-08-28 10:13
서울--(뉴스와이어)--아리스타 네트웍스(http://www.aristanetworks.com/ 이하 아리스타)가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네트워크 운영 시스템인 ‘아리스타 EOS(Arista Extensible Operating System)’가 탑재된 세 개의 새로운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은 오픈워크로드(OpenWorkload), 스마트 시스템 업그레이드(Smart System Upgrade), 네트워크 텔레메트리(Network Telemetry) 등이며 이를 통하여 IT 운영을 더욱 단순화 시켜준다.

업계에서 가장 완벽히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네트워크 운영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아리스타 EOS, 세 개의 어플리케이션, 관련된 파트너 에코시스템은 데이터센터 내에 중요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레벨의 인지 향상을 가져다 준다.

세가지 새로운 아리스타 EOS 애플리케이션:

오픈워크로드(OpenWorkload)

오픈워크로드는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네트워킹을 단순화하여 준다. 또한 네트워크 스위치의 분산 시스템을 가능케 하여 진정한 모바일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아리스타와 VM웨어의 협업으로 인해 아리스타 EOS 스위치와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인 VM웨어 NSX™와의 유연한 통합으로 가상화 되지 않은 서버 및 기존 VLAN을 위한 하드웨어 기반의 게이트웨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아리스타는 오픈스텍(OpenStack)과 또 다른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과의 통합으로 자동화된 프로비져닝과 스테이트풀 워크로드의 이동성 및 총 워크로드 가시성을 제공한다.

스마트 시스템 업그레이드(Smart System Upgrade)

스마트 시스템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인한 부담 요인을 줄여주며, 애플리케이션 다운타임 최소화 및 제어 변화에 따른 위험 요인을 감소 시킨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F5, 팔로알토 네트웍스와 같은 데이터센터 인프라 파트너와의 협력으로 완전한 사용자 주문에 따라 제작이 가능한 제품군을 제공한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OMI(Open Management Infrastructure)는 서비스에서의 유연한 장치 제거와 설치를 가능하게 하며, 이러한 기능으로 인해 고객은 불필요한 다운타임 또는 시스템 단절의 영향 없이 최신의 소프트웨어를 배포할 수 있다.

네트워크 텔레메트리(Network Telemetry)

네트워크 텔레메트리는 장애 분리를 위한 장애검사와 빠른 장애 해결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모델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데이터 상태에 대한 스트림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스플렁크(Splunk), 엑스트라홉(ExtraHop), 코빌(Corvil), 리버베드(Riverbed) 애플리케이션의 언더레이 및 오버레이 네트워크 통계를 모두 포함한다. 또한, 문제가 발생될 사전 방지를 위하여 어플리케이션 레이어에 중요 인프라 정보를 노출시킨다.

VM웨어의 미린 데사이(Milin Desai) 제품 관리 이사는 “기업들은 IT 단순화를 위해 점점 더 많은 네트워크 가상화를 도입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비즈니스 속도를 향상 시키고 있다”라며, “VM웨어와 아리스타는 아리스타 EOS 기반과 VM웨어 NSX™를 결합함으로써, 가상화 및 물질적 워크로드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단일 운용 모델을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센터 운영자는 효율성과 민첩성 향상의 결과를 얻어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제이 티와리(Vijay Tewari) 윈도우 서버 및 시스템 센터 프로그램 매니저 그룹 임원은 “데이터센터 관리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표준 기반 접근 방식은 고객들이 아리스타의 OMI이 설정된 스위치를 사용할 때 플러그-앤-플레이 경험을 통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라며, “이 스위치들은 윈도우 로고를 불러오기 위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으며 추가 소프트웨어 필요 없이 윈도우 서버와 시스템 센터 2012 R2에서 작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아리스타 소프트웨어 정의 클라우드 네트워킹(SDCN, Software Defined Cloud Networking)

아리스타의 소프트웨어 정의 클라우드 네트워킹(이하 SDCN)은 자동화, 셀프 서비스 프로비져닝, 성능 및 경제성의 선형 스케일링, 최근 네트워크 가상화 및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이하 SDN) 트랜드, 사용자 정의 프로그래밍, 단순화된 아키텍처,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정책과 같은 원칙이 결합된 클라우드 컴퓨팅이 가능케 한다. 이 결합된 클라우드 컴퓨팅은 네트워크와 시스템 관리자의 통제 안에서 IT 인프라의 단순한 관리와 프로비져닝, 빠른 서비스 전달, 낮은 비용과 경쟁사와의 차별적인 기회 창출 등과 같이 기업과 서비스 프로바이더 데이터센터의 네트워크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최상의 소프트웨어의 바탕이 된다.

아리스타 네트웍스의 엔슐 사다나(Anshul Sadana) 커스토머 엔지니어링 총괄 수석 부사장은 “아리스타의 EOS는 혁신적인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노출하고 고급 SDN의 기능이 집합된 프로그래밍 방식의 제어를 통해 향상된 모니터링 및 자가 치유 기능을 지원하며 SDN 이노베이션과 함께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라며, “VM월드에서 VM웨어의 NSX™와 아리스타의 EOS의 결합과 시범에서 볼 수 있듯이, 아리스타 EOS 구축은 각 종목별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의 최상의 하드웨어 및 협력을 통해 단일 사업자가 실현 불가능한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SDCN을 위한 아리스타 EOS

아리스타의 EOS는 네트워크와 SDN 콘트롤러를 클라우드 규모 계층의 2/3 네트워킹 사이에서 오픈 콘트롤러 API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는데 필요한 기초 역할을 수행한다. 가상화 및 물리적 네트워크는 서로 공존해야 하며 상호 배타적이지 않아야 한다. 아리스타 플랫폼은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 능력을 통해 모든 포트에서 동시에 Wire rate 전송 하에서 세밀한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아리스타의 새로운 플랫폼은 개별 장비의 MAC 테이블 제한을 넘어 확장 가능한 첨단 방식의 터널 캡슐화를 지원한다.

아리스타의 EOS 소프트웨어는 중앙 컨트롤러와 EOS 시스템 데이터 베이스를 통한 스위치 콘트롤 플레인 프로그래밍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모든 컨트롤러 기반 시스템의 클라이언트 부분을 호스팅 할 수 있다. 프로우 모니터링, 다수의 스위치(ZTP/ZTR) 구성을 손쉽게 하기 위한 자동 초기화, 애플리케이션의 네트워크 정체 분석(LANZ), 초기 알림과 진보된 이벤트 트리거(AEM), 그리고 아리스타 스위치를 실행하는 EOS의 지원은 SDN 제어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위한 이상적인 선택이다.

유니버설 클라우드 네트워크

단일 리프 스파인 아키텍처와 하나의 일관된 소프트웨어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다목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비용 효율적이며 확장성이 뛰어나다. 또한, 확장 가능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L3 로드 밸런싱을 사용한다. 스파인으로의 아리스타 7500E와 리프로의 아리스타 7150/7050과 같은 네트워크 토폴로지(Topologies)는 100,000 이상의 서버를 보유한 클라우트 데이터센터를 지원하며 퍼블릭 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하둡, 빅데이터, 스토리지, 웹 2.0, VM 팜 그리고 네트워크 가상화에 역동적인 스케일링 워크로드를 일관된 성능을 제공한다.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 개요
아리스타 네트웍스는 대규모 데이터 센터 및 컴퓨팅 환경을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최근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부분에서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아리스타의 업계 수상에 빛나는 10/40/100GbE 스위치는 전 세계 3,000여 곳 이상의 고객과 3백만 개 이상의 클라우드 네트워킹 포트 구축을 통해 확장성과 유연성, 가격 대비 성능을 재정의하였다. 아리스타의 핵심 플랫폼인 EOS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한 네트워크 운영 시스템이다. 아리스타 네트웍스 제품은 각국의 파트너 및 리셀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arista.com에서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ista.com

연락처

아리스타 네트웍스 코리아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홍승재 부장
02-6250-98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