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무료 건강강좌 실시

- 대한대장항문학회와 함께 주최하는 ‘제6회 대장앎의 날’ 골드리본 캠페인

뉴스 제공
서울송도병원
2013-08-28 16:53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 지정 대장항문전문병원 서울송도병원은 9월 4일(수) 오후 2시 중구 신당동에 위치한 병원 7층 대강당에서 제6회 ‘대장앎의 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장앎의 날 행사는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급증하고 있는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예방지식과 치료 정보를 공유하고 대장암 예방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된 것으로, 대한대장항문학회와 사단법인 대한암협회가 주최하고 전국 주요병원 60여 곳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서울송도병원 건강강좌는 ‘대장암의 이해와 중요성’을 주제로 ▲ 대장암, 예방할 수 있다(대장암클리닉 김유진 부장), ▲ 대장암의 영양관리(임상영양사 이가이), ▲ 암 면역검사와 암 면역증진치료(면역클리닉 김재철 부원장) 강연으로 진행되며,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의가 모두 끝난 후에는 추첨을 통해 대장내시경 검진권 및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종균 이사장은 “한국인이 많이 걸리는 암 2위인 대장암 발병률이 매년 급증하고 있어 대장암 극복을 위한 강좌를 마련했다”며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보가 우선시 돼야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암 환자 및 가족들,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건강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2-2231-0900으로 하면 된다.

서울송도병원 개요
서울송도병원은 지난 1981년 외과의원으로 출발하여 현대적인 의료기술 도입과 전문적인 진료를 통해 32년 전통의 국내 최대 대장항문 전문병원으로 성장했다. 또한 대장항문질환 수술 실적 1위 병원으로 보건복지부 전문병원 시범사업에 2005년 부터 모두 선정되었고 2011년 11월 공식 지정됐다.

대한대장항문학회: http://www.colon.or.kr

연락처

서울송도병원
홍보팀
손영림
02-2250-74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