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종편 및 보도PP 재승인 심사기준안 토론회 개최

뉴스 제공
방송통신위원회
2013-08-30 14:09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 이경재)는 9월 2일(월) 오후 2시부터 목동 방송회관에서 ‘종편 및 보도PP 재승인 심사기준(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내년 상반기 승인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종편(TV조선, JTBC, 채널A) 및 보도PP(뉴스Y)의 재승인 심사기준(안)과 관련하여 학계, 시민단체 등의 전문가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 발제는 도준호 숙명여대 미디어학부 교수가 맡았으며, 방송통신위원회 양문석 상임위원의 사회로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주정민 전남대 신방과 교수, 조성호 경북대 신방과 교수, 김성철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 김동원 공공미디어연구소 팀장, 채수현 언론개혁시민연대 정책위원장이 참여한다.

토론회는 도준호 교수의 발제에 이어 토론자 토론, 객석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정책국
방송지원정책과
김용일
02-2110-1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