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 싱글 앱 출시

- 중소규모 기업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매 및 사용 지원

2013-09-02 10:5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 www.adobe.com/kr/)는 팀 단위 크리에이티브 작업자들이 포토샵 CC (Photoshop® CC), 일러스트레이터 CC(Illustrator® CC), 인디자인 CC(InDesign® CC)를 비롯한 CC 전 제품 라인에 대한 단일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할 수 있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Adobe® Creative Cloud for Teams, 이하 CCT) 싱글 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어도비는 14개의 어도비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및 정교한 멀티 디바이스 협업과 출판 기능 등을 제공하는 전체 옵션과, 20GB 저장 공간 및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인 비핸스(Behance®)내에서의 작업 공유 지원과 함께 단일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싱글 앱 등 두 개의 CCT 옵션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 두 개의 CCT옵션 모두 라이선스 관리와 구축 업무를 파격적으로 간소화시킴으로써IT부서가 보다 수월하게 제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직관적이며 사용이 용이한 웹 포털인 관리 콘솔(Admin Console)은 싱글 앱 또는 전체 제품 어떤 것을 사용하든지 단일 멤버십 약정 하에 회사 내 모든 구매, 구축, 관리를 중앙에서 처리할 수 있게 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CCT 싱글 앱을 통해 어도비 제품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중소 규모의 기업고객들이 각 사의 니즈에 맞춰 보다 쉽게 창작과 협업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CCT싱글 앱은 CCT 멤버십에 포함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즐겨 쓰는 데스크탑 CC애플리케이션에 신기능이 추가될 때마다 즉각적인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CC를 통해 사내·외를 막론하고 동료들과 파일을 공유할 수 있으며, 20GB 규모의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를 통해 팀 내에서 더 큰 사이즈의 파일을 열람· 편집· 저장· 공유할 수 있다. 한편 디자이너들은 개인 맞춤화된 온라인 포트폴리오를 비핸스 프로사이트(Behance ProSite)에 출판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의 의견을 받아볼 수 있다. 전 세계 16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비핸스 네트워크에서 활동 중이다.

어도비 CCT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핵심 기능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CC옵션을 통해 팀 단위 크리에이티브 작업자들은 어도비 포토샵 CC, 인디자인 CC, 일러스트레이터 CC, 드림위버 CC, 프리미어프로 CC를 비롯 최신 버전의 어도비 CC전 제품군의 단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업계를 선도하는 어도비의 최신 데스크탑 툴은 수백 개의 신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주요 혁신적인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포토샵 CC는 새로운 선명 효과 기술과 향상된 디자이너 워크플로 기능을 제공한다. 카메라 흔들림 감소(Camera Shake Reduction)툴은 카메라 흔들림으로 인해 사용 못하게 될 사진을 선명하게 보정하여 보다 나은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완전히 새로워진 고급 선명 효과(Smart Sharpen)는 질감은 물론 이미지의 세밀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해 준다.. 어도비 카메라 로우 8(Adobe Camera Raw 8)에는 한층 강력해신 사진 컨트롤 기능이 추가됐다.

- 일러스트레이터 CC의 터치 타입(Touch Type)툴은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크리에이티브한 타입 툴을 선사한다. 수정 가능한 상태에서, 글씨와 기호를 이동, 크기조정, 회전할 수 있는 이 기능은 마우스, 스타일러스(stylus) 또는 멀티터치 기기에서 모두 지원된다. 일러스트레이터CC는 또한 비트맵 이미지로도 브러쉬를 만들어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아트(Art), 패턴(Pattern), 산포(Scatter) 브러시로 래스터 이미지(raster images) 제작이 가능해, 디자이너들이 단순한 붓터치 (brush strokes)만으로 복잡하고 유기적인 디자인들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새롭고 현대적인 설계의 인디자인 CC 는 퍼포먼스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켰으며 어도비 뮤즈 CC(Adobe Muse™ CC )의 브라우저 내 편집 기능은 고객이 웹사이트에 수정작업을 한 후 디자이너가 검토, 승인 및 업데이트 등과 같은 작업을 보다 쉽게 하도록 돕는다. 어도비 뮤즈CC는 HTML 웹사이트를 코드작성 없이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툴이다.

-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는 극적인 새 편집 기능, 커스터마이제이션 및 다양한 향상된 기능을 통해 영상 편집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한다. 프리미어 프로 CC는 강력한 컬러 워크플로의 통합과 루미트리 딥 컬러 엔진 (Lumetri™ Deep Color Engine)의 추가로 풍부한 컬러 그라데이션 효과를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게 한다.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CC(Adobe After Effects® CC)의 고성능 버전을 통해 모션 그래픽과 비주얼 이펙트 아티스트들은 보다 창의성이 높은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새로운 라이브 3D 파이프라인 (Live 3D Pipeline)과 맥슨 시네마 4D(Maxon Cinema4D) 통합으로 사용자들의 3D 작업을 더욱 용이하게 만들었다.

- 웹 디자이너 및 개발자들은 한층 향상된 어도비 엣지(Adobe Edge) 툴 및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다. 최신 엣지 애니메이트 CC(Edge Animate CC)는 웹 디자이너들이 HTML, CSS, 자바스크립트를 통해 손쉽고 정교한 애니메이션 및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드림위버 사용자들은 직관적인 비주얼 편집 툴인 CSS 디자이너(CSS Designer)를 통해 최신의 CSS와 속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플래시 프로 CC(Adobe Flash® Pro CC)는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위해 현대식으로 완전히 새로 설계된 64비트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가격 및 이용 정보

어도비 CCT 싱글 앱의 권장가격은 월 54,000원(부가세 별도)이며 CS3 이후 버전 기존 사용자는 월 27,000원(부가세 별도)이다. 어도비 웹사이트(http://www.adobe.com/kr/purchase)에 있는 리셀러나 어도비 채널 세일즈 센터(02-530-8075)에 연락하면 보다 자세한 가격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이진희 과장
02-6250-98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