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국내 최초 콜센터 QA관리사 필기시험 실시

- 서울, 대전, 부산 지역에서 치러져…총 75문제 4지 선다형 객관식 문제 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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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
2013-09-03 08:23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콜센터에 대한 내용만을 다룸으로써 콜센터 관리자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자질 및 역량을 검증하는 콜센터 관리자를 위한 필수 자격증인 QA관리사 필기시험이 드디어 10월 12일 서울, 대전, 부산지역에서 치러진다.

콜센터 QA관리사 필기시험 장소는 서울의 경우 용산구에 위치한 한국파트너스하우스, 대전은 월평동에 위치한 월평중학교, 부산은 해운대구 센텀동로 위치한 부산디자인센터이며, 10월 12일 오전 10시에 동시에 실시된다.

처음 실시되는 시험임에도 불구하고 콜센터 QA관리사는 벌써부터 업계 종사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으며 회를 거듭하면서 업계 필수 취득 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필기시험은 콜센터 운영관리, 콜센터 상담품질, 콜센터 코칭 및 훈련 3가지 영역에서 각 25문제씩 총 75문제가 출제된다. 콜센터 관리자들이 콜센터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지식을 테스트하는데 75문제 모두 4지 선다형 객관식이며 시험시간은 총 100분이 주어진다.

이번 QA관리사 필기시험은 3개 과목 100점 만점 중 평균 60점 이상을 획득하면 합격이며 3개 과목 평균 100점 만점에 60점 미만이거나 3과목 중 단일 과목 점수 40점 미만이면 불합격 처리된다.

한편 10월 12일에 실시되는 콜센터 QA관리사 필기시험 100% 합격을 위한 핵심요약은 물론 모의고사 3회를 제공하는 주말 특강이 9월 한 달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콜센터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KCA 개요
한국CS경영아카데미(KCA)는 콜센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은 물론 기존의 콜센터를 뛰어넘어 콜센터 가치를 실현해내고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콜센터 관련 사업을 통해 한국 콜센터의 가치를 드높이고 콜센터 한류를 이끌어 나가는 회사로 성장하여 한국 콜센터가 세계 콜센터의 표준화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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