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충청, 창의성개발에서 과학마술까지 ‘창의적 과학실험전문가’ 과정 실시

- WISET충청권역사업단, 이공계 여성 과학강사를 위한 교육 시작

2013-09-03 14:33
대전--(뉴스와이어)--WISET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은 이공계 전공 여성들을 위해 ‘창의적 과학실험문가과정’을 9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매주 월·목요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지난 2007년부터 과학 지식을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SC양성 교육을 통해 과학큐레이터, 과학전문기자, 과학실험전문강사 등을 배출해 왔다.

이번에 실시되는 ‘창의적 과학실험문가과정’은 경력이 단절된 이공계 전공 여성들에게는 과학실험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기존에 과학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들에게는 경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된 과정이다.

창의성 개발, 과학 마술, 과학 요리 등 크게 세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과정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각 과정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이론수업과 함께 실습수업을 진행하며, 기존의 과학수업에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주제를 접목하여 구성한 과정으로 과학수업 콘텐츠 개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실험전문가과정은 매해 우수한 수료생들을 배출하고 있는데 수료생들은 초등학교의 방과후강사, 과학관 실험전문강사, 주민자치단체 과학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공계 출신 여성이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WISET충청권역사업단 홈페이지(http://daejeon.wiset.re.kr)에 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에 대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042-821-8840)로 자세히 알 수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개요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WISET 충청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