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청산도 슬로길, ‘명사와 함께 걷기 공모 이벤트’ 실시

- 청산도 슬로길, 함께 걷고 싶은 명사는 누구?

뉴스 제공
완도군청
2013-09-08 09:46
완도--(뉴스와이어)--완도군(군수 김종식)이 국제슬로시티연맹으로부터 가장 한국적인 슬로시티로 평가받고 있는 슬로시티 청산도에서 함께 걷고 싶은 명사를 공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명사와 함께 걷기’는 매년 4월 개최되는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의 공식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써 슬로시티 청산도와 슬로길의 이미지에 부합되는 명사와 관광객들이 함께 슬로길을 걷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힐링전도사 이시형 박사를 시작으로 마라토너 황영조, 인기 배우 손현주씨를 비롯 각 분야의 유명인사가 참여해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명사와 함께 걷기 이벤트는 2014년 슬로우걷기 축제 때 함께 걷고 싶은 명사를 직접 네티즌들이 선정해보는 즐거움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본 공모이벤트는 오는 12월 6일까지 13주간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에게 매주 금요일마다 10명을 추첨하여 청정해역의 맛을 듬뿍 담고 있는 ‘완도 특산품 선물세트(52명)’와 ‘2014 완도 국제 해조류박람회 입장권(78명, 1인 4매)’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공모이벤트 홈페이지 ‘슬로길을 당신과 함께’(www.slowroadswithyou.co.kr)를 방문하여 함께 걷고 싶은 명사의 이름과 간단한 추천이유를 남기면 된다.

서현종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명사와 함께 걷기 공모이벤트는 관광객들이 슬로길을 함께 할 명사를 직접 선정할 수 있고 슬로길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며, 관심있는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였다.

‘청산도 슬로길’은 2011년 국제슬로시티 연맹이 공식 인증한 ‘세계슬로길 제1호’로 지정되면서 국내외 슬로시티를 대표하는 길이 되었고, 우리나라 대표 걷기 축제로써 완도군에서는 매년 4월 한달간 ‘느림은 행복이다‘라는 주제로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를 개최해오고 있다.

특히 6회째를 맞는 2014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2014. 4. 1 ~ 4. 30)는 ‘바다 속 인류의 미래, 해조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14 완도 국제 해조류박람회(2014. 4. 11 ~ 5.11)와 동시에 개최되어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행사로 역대 가장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완도군청 개요
완도는 맑은 공기와 탁 트인 바다와 섬,오염되지 않는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유한 건강의 섬 입니다. 완도는 미역, 다시마, 김, 톳, 멸치, 전복, 생선 등 해산물의 보고(寶庫)입니다. 완도군은 친절한 군민, 깨끗한 거리, 품격 높은 상거래 질서로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www.slowroadswithyou.co.kr

웹사이트: http://www.wando.go.kr

연락처

완도군청 홍보대행
명소아이엠씨
김진희
02-576-2417(내선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