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 전액교비지원 하와이주립대학 유학생 파견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3-09-09 11:05
이천--(뉴스와이어)--경기 이천의 관광특성화 전문대학인 한국관광대학교(총장 정용근)가 올해도 전액교비지원 유학을 지원해 화제다.

9일 한국관광대에 따르면,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2013학년도 2학기 전액교비지원 하와이 유학생 43명이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KCC(Kapiolani Community College)에서 한 학기(18주)의 유학생활을 위해 지난 8월 19일 출국해 현재 유학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

한국관광대는 그 동안 수년간에 걸쳐 재학생의 외국어 능력향상과 글로벌 인재양성의 일환으로 대학이 전액 지원하는 한 학기 해외유학과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 대학은 이번에 유학길에 오른 2학기 전액교비지원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KCC 해외유학생 43명을 포함해 2013학년도에만 125명의 유학생들이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KCC 캠퍼스를 비롯해 일본 오카야마상과대학, 나가사키국제대학, 나가사키단기대학, 중국 남경사범대학에서 각국의 학생들과 같이 수학하게 된다. 지난 7월13일 출국한 하계어학연수 33명과 호주, 홍콩 해외인턴십 19명까지 합하면 총 177명이 전액교비지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에 미국 하와이주립대학교 KCC로 전액교비지원 유학길에 오른 한국관광대 관광경영과(1년) 이동령 학생은 “지난 여름방학기간에 우리 대학에서 진행하는 외국어캠프를 통해 유학생활의 기초가 될 수 있는 회화 및 어학 수업을 통해 현지적응력을 높여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자신한다”며 유학길에 오르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 대학은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외국어 능력향상과 글로벌 인재양성의 일환으로 대학이 전액 지원하는 한 학기 해외유학과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인 알려지고 있어 졸업생들의 국내외 취업 경쟁력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한국관광대학교 개요
한국관광대학교는 관광 대국을 지향하는 우리나라에서 관광 전문가의 꿈과 비전을 실천해 나갈 지식리더를 키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홍보 문의
070-440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