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스마트러닝, ‘출퇴근 시간대에 집중’

- 인더스트리미디어, 97개 기업, 37058명이 164470시간 동안 학습한 200만 개의 자료 분석 결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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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스트리미디어
2013-09-12 13:49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등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직장인 대상 스마트러닝 전문기업인 ㈜인더스트리미디어가 최근 1년 간 서비스했던 97개 기업 37,058명이 164,470시간 동안 학습한 200만 개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스마트러닝 이용 시간대는 일과시간보다는 대부분 출퇴근 시간대에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직장인들이 스마트러닝을 통해 일과시간 중에 학습하는 시간비율은 39%에 불과했으며, 나머지 61%는 퇴근시간(27%), 출근시간(13%), 집(11%), 그리고 점심시간(10%)으로 나타나 대부분 일과시간 외에 학습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직장인들의 요일별 학습시간을 살펴보면 휴일인 토, 일요일에도 각각 10.2%, 10.8% 스마트러닝을 통해 학습을 하고 있어, 그 동안 평일에만 집중되어 있던 학습시간이 자기주도적으로 휴일에도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나머지 평일의 경우에는 화, 수요일의 경우 약 20%, 월, 목, 금요일의 경우 약 10% 정도를 학습하는 것으로 나타나 직장인들의 경우 화 혹은 수요일이 자기주도학습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요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종합해보면 스마트러닝이 그 동안의 고비용 집합교육이나 데스크탑을 통한 이러닝과는 달리 시공간을 가리지 않고 진행하는 자기주도학습이라는 질적인 효익과 일과시간 중 학습에 따른 기회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양적인 효익까지 제공하는 교육 솔루션임을 알 수 있으며, 이렇게 질과 양적인 측면의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최근 기업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인더스트리미디어 개요
스마트러닝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컴퓨터가 있는 자리에서만 학습이 가능했던 기존 이러닝의 한계를 넘어서, 그야말로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전천후 유비쿼터스 러닝이 가능하다. 인더스트리미디어는 이러한 급변하는 ICT 환경에 발맞추어 직무 교육 컨텐트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스마트러닝 교육 전문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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