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0주년 기념 ‘대한주택보증 캐릭터공모전 수상작’ 발표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3-09-17 11:32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하여 실시한 캐릭터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주택보증이 그 간의 경직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국민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짧은 접수기간에도 총 140여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대상에는 자이언트 거북을 콘셉트로 한 ‘지비’ 캐릭터를 선보인 차명호(38세)씨가 수상했다.

‘지비(집+이의 합성어)’는 집을 사랑하고 가꾸고 짊어지는 거대한 거북이로, 우직하고 포용력을 가진 성격으로 설정하여 대한주택보증이 주택시장에서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공적 역할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보증이’ 캐릭터를 제안한 최민호(28세), 백경진(26세) 팀과 ‘희망이’ 캐릭터로 추미라 씨가 수상했으며, 그밖에도 우수상 3편, 입선 10편 등 총 16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장, 최우수상 2팀에게는 각 100만원과 상장, 우수상 3팀에게는 각 30만원과 상장, 입선 10팀에게는 부상과 상장이 수여됐다.

수상작은 해당 디자이너를 통해 보완을 거친 후 대한주택보증의 공식 캐릭터로 지정하여 광고, 판촉물 등 각종 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이번 캐릭터공모전을 일회성 이벤트로 끝내지 않고, 중소기업 지원과 협업 차원에서 희망하는 업체에는 캐릭터를 라이선스 비용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