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 캐주얼 슈즈의 글로벌 리더 ‘캐터필라’ 국내 론칭
- 캐터필라, 1994년 탄생된 미국 정통 캐주얼 슈즈 브랜드로 현재 전 세계 150개국에서 판매 중
- 정통적인 워커 스타일인 ‘러기드’와 스니커즈 라인 ‘코드’, 여성 전용 ‘캣 우먼스’가 대표라인
- 2014년 매출 200억원 달성 목표로 다양한 유통망 확보 및 활동 전개 예정
캐터필라는 글로벌 신발 기업 ‘울버린월드와이드(Wolverine World Wide)’사가 미국 건설중장비 제조회사인 ‘캐터필라’에서 영감을 얻어 1994년에 탄생시킨 슈즈 브랜드로, 건설현장에서 신는 안전화와 작업화를 시작으로 이후 정통 워커와 부츠, 스니커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현재 전 세계 150여 개국에 판매 중이다.
캐터필라의 디자인은 아메리칸 정통 캐주얼을 표방하는 패션 풋웨어 컨셉으로, 국내에서 전개하는 대표 상품은 ▲러기드(Rugged)와 ▲코드(Code), ▲캣 우먼스(Cat Woman’s) 라인이다.
▲러기드(Rugged)는 미국 정통 워커 스타일을 보여주는 캐터필라의 대표적인 라인으로, 견고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코드(Code) 라인은 개성을 추구하는 스트리트 패션과 60년대의 감성을 드러내는 레트로 스타일을 모던하게 표현한 스니커즈들을 선보이고 있다. 여성들을 위한 ▲캣 우먼스(Cat Woman’s) 라인은 캐터필라의 전 라인을 여성스럽게 재해석한 것으로, 워커와 부츠, 하이탑 슈즈 등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을 매년 새롭게 출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패션기업 세정이 캐터필라의 2013년 f/w시즌 컬렉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전개를 하였으며, 롯데백화점(본점)과 현대백화점(신촌일산점), 두타몰(두산타워)과 전국 레스모아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다.
세정 스포츠사업부 도영우 이사는 “캐터필라는 트렌디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뛰어난 내구성과 착화감 등을 갖춰 전 세계적으로 캐주얼 슈즈 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브랜드”라며 “앞으로 의류 및 관련 용품을 추가 론칭하여 캐터필라가 토털 캐주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2013년에는 다양한 유통망을 구축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재정비하는 기간이라면, 2014년에는 이를 바탕으로 매출 2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캐터필라는 지난 2011년부터 뮤지션과 사진작가, 쉐프 등 본인의 분야에서 성공한 글로벌 리더들의 스토리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열정과 리더십에 관한 메시지를 전하는 글로벌 캠페인 ‘Earthmovers’를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올 해 하반기에 진행 할 예정이다.
세정 개요
(주)세정은 인디안을 비롯한 10여개의 패션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패션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eju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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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정 캐터필라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조윤수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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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8월 3일 1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