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형무소역사관, 외국어 도슨트 양성교육 실시

- 한국 근대 문화유산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상징성을 알리는 도슨트 양성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은 10월 15일부터 11월 9일까지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의 역사적 가치와 의의, 문화적 상징성을 잘 알릴 수 있는 외국어 도슨트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총 12회 각 2시간 동안 진행되는 본 교육은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한국근대사 특강 및 관련 유적지 답사를 실시하고, 서대문형무소라는 근대감옥의 감시와 통제 그리고 독립운동가들의 수형생활 및 해설 스토리텔링 기법 등 다양한 시각을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근대사회 속에서 서대문형무소의 특성을 살펴보게 될 외국인 도슨트 양성 교육은 외국인들의 한국방문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시점에서 우리의 역사를 알리고 자유와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scmc.or.kr)를 참조하면 된다.

* 신청방법 : 이메일 선착순 접수(sphh100@naver.com)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개요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2004년 1월 1일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주요시설로는 세계적인 역사문화의 명소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비롯하여 종합문화체육센터인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정보와 문화의 허브로 자리잡은 서대문구립도서관, 내 집 앞 주차문화를 선도하는 거주자우선주차 및 공영주차장, 견인차량보관소 그리고 벤처기업 육성의 산실인 신지식산업센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대학생임대주택 등을 운영하고 있다.

http://sscmc.or.kr

웹사이트: http://www.sscmc.or.kr

연락처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경영관리팀
김현숙
02-360-851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