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독자 측정지수 표준화

- MPA(잡지출판업자 협회) 및 미 광고업협회와의 협력하여 표준화 완성: 언론감사연합의 감사 진행

2013-09-25 10:07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시스템즈(http://www.adobe.com/kr/)는 오늘 자사의 디지털 출판 툴인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Adobe® Digital Publishing Suite, 이하 DPS)를 통해 새로운 업계 표준의 독자 측정지수를 발표했다.

독자 측정지수는 DPS에 포함된 애널리틱스를 통해 출판사들이 자사의 디지털 출판물의 태블릿 독자 수, 총 세션 수(total number of sessions), 독자 별 평균 이용 시간, 독자 별 평균 세션 수 등을 각 호 별로 집계하여 디지털 매거진 독자층을 측정하고 분석하는 정확한 방법을 제시해 줄 것이다.

이번에 어도비가 발표한 초기 독자 및 참여도 측정지수에 대한 잡지출판업자 협회(MPA)의 표준화는 주요 잡지 출판사 및 미국 광고업 협회(American Association of Advertising Agencies, 이하 4As)와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언론감사연합 (Alliance for Audited Media, 이하 AAM, 구 발행부수공사기구 Audit Bureau of Circulations)의 감사를 거쳤다. 본 가이드라인은 디지털 출판물에 대한 독자의 반응에 대해 보다 정확하고 일관성 있는 벤치마킹 표준을 제시함으로써 출판사들의 광고 판매에 기여하고 디지털 광고 관련 비즈니스 기회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임지(Time Inc), 메레디스 코퍼레이션(Meredith Corporation), 콩드 나스트(Condé Nast), 허스트 코퍼레이션(Hearst Corporation), 마사 스튜어트 리빙 옴니미디어(Martha Stewart Living Omnimedia),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로데일(Rodale)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출판사들이 DPS를 사용하여 1억 2천만 이상의 디지털 출판물을 소비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닉 보가티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사업개발 및 마케팅 담당 수석 디렉터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디지털 퍼블리싱 업계의 변화를 주도해온 어도비는 이번 측정지수 발표를 통해 또 한번 출판사와 광고업체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다. 어도비는 MPA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퍼블리싱 업계 발전에 없어서는 안될 인사이트를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선 그레이 MPA 디지털 전략 수석 부사장은 “표준화된 측정지수는 디지털 퍼블리싱 업계가 오랫동안 고대해온 개발의 결과물이다”고 말하며 “탄탄한 고객층과 편리한 제품을 두루 갖춘 어도비를 측정지수 개발 협력 파트너로 선택한 것은 한 것은 당연한 결정이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측정지수는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엔터프라이즈 및 전문가 에디션의 모든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어도비는 또한 업계 전체적으로 실행 방법을 공유하여 이번 독자 측정지수가 중요 산업 표준으로서 널리 자리잡는데 힘쓸 예정이다.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의 혁신적 기능

표준화된 통합 독자 측정지수 출시와 더불어 어도비는 DPS 최신 버전을 통해 추가적 신 기능을 선보였다. 여기에는 iOS7 지원과 iOS 디바이스 카메라 API가 포함됐으며 특정 텍스트 맞춤 알림 기술을 통해 독자들에게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알려주는 통합 푸시 알림 기능도 포함돼 있다. 또한 모바일 사파리 웹 뷰어(Mobile Safari Web Viewer) 지원으로 새로운 독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아이패드 상으로 공유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됐다. 폴리오(Folios) 출판 날짜와 시간에 대한 일정을 잡아주는 기능은 제작 시간과 비용을 한층 절감해준다.

측정지수에 대한 조사 방법을 포함한 DPS 및 애널리틱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 가능하다. www.adobe.com/devnet/digitalpublishingsuite/analytics.html

제품 특징과 가격, 언어 지원 등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www.adobe.com/products/digital-publishing-suite-family.html 에서,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에 관한 추가 정보는 디지털 퍼블리싱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새로운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 갤러리 (비핸스 운영)에서 DPS 고객들이 제작한 영감 넘치는 애플리케이션을 볼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www.facebook.com/adobedigitalpub) 및 트위터(www.twitter.com/adobedigitalpub)에 접속하여 디지털 퍼블리싱 팀과 소통할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이진희 과장
02-6250-98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