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3大신용평가기관 PF보증 사업성분석 업무협약 체결

- 사업성 평가 체계 고도화 및 객관성, 신뢰성 강화

- 보증심사 기일 단축, 사업성분석 수수료 인하 효과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3-09-29 10:56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PF보증사업장의 사전적 리스크관리를 고도화하여 PF보증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PF보증 이용고객의 업무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지난 27일 NICE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등 3대 신용평가기관과 사업성분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간 대한주택보증은 PF보증 심사시 엄격한 자체 심사기준과 외부전문기관의 사업성분석보고서를 동시에 활용함으로써 사전적 리스크를 관리하고, 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해왔다.

금번 업무협약 체결로 PF보증에 특화된 사업성분석 평가기준과 분석보고서 작성기준을 적용하여 사업성평가 체계가 고도화되고 객관성과 신뢰성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택사업자 입장에서도 정확한 사업성분석을 통해 최근의 불확실한 주택시장에서 사업진행여부를 사전에 정확하게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보증심사기일이 단축되고, 사업성분석에 드는 수수료도 종전보다 최대 약 20백만원 정도 저렴해져 고객만족도 제고효과가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주택보증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택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PF보증상품을 꾸준히 확대 운용해 왔으며, 엄격하고 체계적인 심사와 사후관리를 통해 최근 5년간 단 한건의 PF보증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해 왔다.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PF보증 이용고객과 회사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택시장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공적 보증기관으로서 지원 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할 것”이라 말했다. *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