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다문화가정 아버지학교 개교

- 일산다문화교육센터 행복이 깊어지는 다문화가정 아버지 학교 개최

2013-09-30 08:24
고양--(뉴스와이어)--고양시 다문화가정 제1기 행복이 깊어지는 아버지학교가 개최됐다.

이번 다문화가정 아버지학교는 일산다문화교육센터 주관으로 마련됐으며 고양시와 평화의집이 후원하고 가나안덕, 안토니가 협찬한다. 다문화가정의 언어, 문화, 가치관, 가부장적인 가족관계로 인한 부부갈등을 해결하고 가계에 흐르는 나쁜 영향력을 끊고 좋은 영향력을 계속 유지 계승시켜, ‘아버지가 살면, 가정이 살 수 있다’는 가족내 아버지의 역할을 강조하게 된다.

이 교육은 고양시 다문화가정 17세대가 신청하여 지난 28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토요일 4주간 실시된다. 참석자는 아버지와 가정을 주제로 편지쓰기, 가족간의 데이트, 허깅인사등 과제도 수행하고 가나안덕에서 제공하는 가족식사권과 가족촬영권, 안토니에서 제공하는 제주도2박3일 여행권 등을 선물로 받게 된다.

김선영 일산다문화교육센터 대표는 “행복이 넘치는 다문화가정을 만들고 싶다. 아버지학교를 통해 다문화 가정 아버지가 신뢰받고 위로받는 시간이 되고 아내와 자녀들에게 좋은 남편, 좋은 아빠가 되었으면 좋겠다, 올바른 가족체계 구성으로 다문화가정이 행복하게 되고 이혼율이 낮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버지학교에 참석하려면 일산다문화교육센터(031-906-1287)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한국가족상담연구소 개요
한국가족상담연구소는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공황장애 등으로 시달리는 개인에 대한 심리상담 뿐만 아니라 가족관계에서 오는 심각한 갈등, 부부클리닉 이혼상담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개인의 특성에 적합한 심리치료 모델을 적용하여 단기간의 치료 및 일상적응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부모의 역할과 자녀코칭, 부부관계증진, 부모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부부대화법 등 다양한 집단상담 및 기관교육 프로그램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법무부위탁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서 및 취업입국자 등 다양한 계층의 다문화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사회 정착에 필요한 한국어 교육과 문화교실, 한국요리, 문화체험, 아버지학교, 상담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누리다문화학교는 일반학교 적응이 어려운 중도입국청소년과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중고등 교육을 실시하는 ‘경기도교육청 위탁 다문화대안학교’ 이다.

http://9061287.onmam.com

웹사이트: http://가족상담.kr

연락처

한국가족상담연구소
팀장 김정희
031-908-7179
이메일 보내기

일산다문화교육센터
실장 민히연
031-906-1287
이메일 보내기

누리다문화학교
팀장 권아람
031-919-4025
이메일 보내기